-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옥수수 퀴즈배틀 이벤트 | |
---|---|---|
Oksusu Quiz Battle Event | ||
서브타이틀 | 옥수수 퀴즈 이벤트 | |
Oksusu Quiz Event | ||
URL | http://fb.newturn.co.kr/okssquiz1806/ 사이트보기 | |
소개 | 이승엽과 OKSUSU가 함께하는 야구 퀴즈배틀 이벤트! | |
키워드 | 옥수수,이승엽,김제동,야구매니아,퀴즈배틀,내가맞힐거다 | |
제작년월 | 2018.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SK브로드밴드(주) | |
제작사 |
SK C&C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주)뉴턴그룹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국내 최대 모바일 No. 1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와 통신 3사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야구 퀴즈배틀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 야구의 살아있는 전설, 이승엽 선수와 그의 절친 방송인 김제동 씨를 모델로 발탁해 플랫폼의 유입 증대를 노렸다. 기획의도 플랫폼의 특성을 살려 실제 프로야구 일곱 경기를 선정, 실제 옥수수 생중계 채널에서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퀴즈쇼를 진행한다. 매 경기 퀴즈 정답자 중 일정 인원을 선발해 총 99명의 선발대가 이승엽, 김제동과 오프라인 퀴즈쇼를 벌이고 이를 다시 옥수수를 통해 생중계한다. 특징 이벤트의 본질인 퀴즈쇼는 옥수수 플랫폼의 생중계 채널을 이용했으나, 프로야구 경기 시간에만 진행할 수 있었다. 이에 이벤트 사이트가 해당 경기 시간대에는 플랫폼으로의 게이트 역할을 하고, 퀴즈쇼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대에는 버즈 생성을 꾀할 수 있도록 웹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웹사이트에는 전반적으로 인터렉티브한 스크롤과 모션 등을 활용해 시각적 재미를 부여했고, 퀴즈쇼와 관련된 힌트 영상, TV CF 영역 등을 구성함으로써 알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퀴즈 문제 출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제보한 문제를 실제 퀴즈쇼에서 출제함으로써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로 거듭날 수 있었다. 이번 옥수수 야구 퀴즈배틀 이벤트는 대형급 매체 계획으로 사이트 유입량이 평소보다 큰 이벤트였다. 이에 더해 생중계와 연계된 퀴즈쇼 특성상 특정 시간대에 집중적인 유입이 예상되었다. 이에 따라 로드밸런싱 서버를 구축하고 IDC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동시접속자 1만 명이상, PV수 총 20만 뷰 이상의 서버 부하를 처리했다. 뉴턴그룹은 오랜 경험을 통해 다양한 기술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