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칠성 제1회 전국민 투표 아이디어 공모전 | |
---|---|---|
없음 | ||
서브타이틀 | 롯데칠성몰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 |
없음 | ||
URL | http://mall.lottechilsung.co.kr/idea/idea.html 사이트보기 | |
소개 | 소비자의 참여를 통한 새로운 롯데칠성 식음료 제품 개선안 공모 | |
키워드 | 공모,공모전,참여,아이디어,식음료 | |
제작년월 | 2018.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칠성음료 | |
제작사 |
아이피그룹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롯데칠성을 사랑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했을 상상.
“내 아이디어가 진짜 롯데칠성 제품이 될 수 있다.”면 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아이디어 공모전. 오랜 역사와 전통의 롯데칠성음료는 최대, 최고의 음료 브랜드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와 전통은 소비자에게 익숙함으로 다가설 수는 있겠으나, 급변하는 시장과 환경, 소비자의 취향에 기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그 익숙함이 진부함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기 위해,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묻는 제 1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제 1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는 그간 롯데칠성음료 제품을 소비하며 생길 수 있는 아이디어나 개선에 대한 생각을 온라인을 통해 공모하고 그것을 실제 제품에 반영하는 집단지성 기반의 프로모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롯데칠성 제 1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 제안자가 제안을 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평가자로 참여하여 제안된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소비자 참여를 통한 평가를 기반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됩니다. 선정된 수상작 중 시제품을 개발하여 검토 후 제품 발매까지 진행됩니다. 과정상에, 제안 및 평가로 참여한 분들께 추첨을 통한 경품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전체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웹사이트는 평가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는 주요한 프로모션의 요소를 상단에 음료 오브제의 요소들을 배치하여 표현하였고, ‘나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음료를 만든다는 Concept을 Line Art를 활용한 요소들로 표현하였습니다. 전체 프로모션에 대한 친절한 안내를 주요한 부분에 배치하여 제안자나 참여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제안 참여 과정부터 최종 제품과까지의 과정을 웹툰으로 제작하여 더 쉽고 재미있게 프로모션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생생한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화를 추진하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의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주요한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롯데칠성음료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재미와 새로움을 드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