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그린카 공식 페이스북 | |
---|---|---|
greencar facebook | ||
서브타이틀 | 그린카 페이스북 | |
greencar facebook | ||
URL | https://www.facebook.com/greencarkorea/ 사이트보기 | |
소개 | ‘카셰어링과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커뮤니티 그린카 페이스북 | |
키워드 | 자동차,카셰어링,공유차량,안전운전,, | |
제작년월 | 2018.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그린카 | |
제작사 |
(주)픽스다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7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그린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reencarkorea/)은
대한민국 최초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 그린카의 공식 SNS채널이다.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그린카를 대표하는 채널답게 대중들에게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있는 콘텐츠들을 통하여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브랜드의 코어 타깃인 2030세대가 관심을 가질만한 맞춤형 콘텐츠 소재 발굴에 힘 쏟으면서도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홍보하기보다 2018년도 매월 있는 시즌 이슈들을 활용하여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주력했다. 또한, 단순히 “재미” 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이용자 중, 약 30~40% 이상을 차지하는 20대 초반의 이용자들을 위해 차량 운전에 유익한 안전운전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하여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그린카 페이스북 콘텐츠의 핵심은 팬들의 참여와 공감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3가지 형태의 콘텐츠를 구성하여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첫 번째 콘텐츠는 “혜택형 콘텐츠”로 그린카 브랜드의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는 콘텐츠이며 두 번째 콘텐츠는 “참여형 콘텐츠”로 팬들의 참여 유도하고 “재미” 요소가 있는 콘텐츠며, 마지막 세 번째 콘텐츠는 “정보성 콘텐츠”로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간 안전운전을 위한 상기시키기는 콘텐츠로 구성이 되어있다. 콘텐츠들로 구성하고 각각의 3가지 타입과 함께 매월 시즌 이슈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작업을 통해 그린카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기 원하는 진성 유저의 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2018년도 상반기에는 팬들의 반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Pull 형태의 콘텐츠”가 중점적으로 발행이 되었다면, 2018년도 하반기에는 이러한 정책과 함께 영상 콘텐츠 소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