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립톤아이스티 푸드페어링(Food Pairing)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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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ton Ice Tea food paring Campaign | ||
서브타이틀 | 립톤 캠페인 | |
Lipton Campaign | ||
URL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URcsWPYSoBCAMoJ2ssbKIOh31U5z7BK0 사이트보기 | |
소개 | 립톤아이스티 ‘푸드페어링(Food Pairing) 캠페인 | |
키워드 | 립톤,영국남자,립톤아이스티,립톤샘플링,립톤어택,매운맛 | |
제작년월 | 2018.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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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립톤코리아 | |
제작사 |
(주)픽스다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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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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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립톤의 스테디셀러 제품 ‘립톤 아이스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홍보함과 동시에, 상큼한 맛의 립톤 아이스티가 한국 특유의 맵고 짠 음식과 함께 즐기면 맛이 배가 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콜라보/제휴 및 owned channel 중심으로 푸드페어링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 방식] 2030세대 타겟 접점을 고려하여 한국 음식문화를 외국인에게 알리고 반응을 담아내는 컨셉으로 인기를 끈 파워 유투버 ‘영국남자’와 협업하여 1편의 브랜디드 콘텐츠(립톤 푸드트럭 운영), 3편의 립톤 바이럴필름을 제작하였고 이를 통해 푸드 페어링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였습니다. 또한, 맛집배달 App ‘띵동’과의 제휴로 3개월 간 <립톤x띵동 매운맛 기획전>을 진행해 타겟이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립톤 아이스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립톤 트럭>을 세팅하여 약 4개월 동안 2030대가 몰리는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립톤 아이스티를 맵거나 짠 스낵과 함께 제공해 립톤 푸드페어링의 직접적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립톤SNS에서는 사연을 통해 립톤 트럭을 보내주는 <썸머어택 프로모션>를 진행해, 약 900명의 학생들과 가까이 소통하여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참고 영상] 립톤x영국남자 브랜디드 콘텐츠 : https://youtu.be/uM2wB-x2NwQ 립톤x영국남자 바이럴 필름(3편) : https://bit.ly/2RHSzgR 립톤 썸머어택 스케치 영상 : http://bitly.kr/IkEO [진행 결과] 립톤 영상 콘텐츠와 오프라인 샘플링 프로모션, O2O App 제휴 프로모션, SNS 프로모션을 토대로 타겟에겐 조금 생소했던 매운 음식과 립톤 아이스티의 푸드페어링 효과를 직/간접적으로 전달하고 경험케 해 ‘립톤 아이스티, 의외로 매운 맛이랑 잘 어울리네’, ‘한번 시도해보겠다’는 다수의 소비자 의견을 이끌어내어 푸드페어링 캠페인 첫 해로서 성공적으로 발판을 다졌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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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