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블로그 ‘좋은 블로그,Hi’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Blog
서브타이틀 좋은 블로그,Hi
a good blog,Hi
URL http://blog.hi.co.kr 사이트보기
소개 소중한 가족과 미래를 준비하는 직장인을 위한 현대해상 공식 소통 채널
키워드 현대해상,현대해상화재보험,현대해상다이렉트,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유학생보험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현대해상화재보험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현대해상 공식블로그 '좋은 블로그,Hi'는 과거 홈페이지에서 일방향적으로 정보를 제공했던 것에서 벗어나, 고객과 함께 다채로운 정보를 고유하고 소통하고자 2011년 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소중한 가족과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를 제공하는 브랜드 대표 블로그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획 의도]
현대해상 공식블로그 '좋은 블로그,Hi'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보험의 중요성 및 상품 정보를 소비자 관심사와의 접목(믹스앤매치)를 통해 최적화된 콘텐츠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 상품과 관심사를 매칭시킨 현대해상만의 믹스앤매치 콘텐츠는 일반 소비자의 브랜드와 보험에 대한 접근 허들을 낮추고, 자연스럽게 정보를 흡수시키며 전달되어집니다. 이를 통해 현대해상 공식블로그 '좋은 블로그,Hi'에서는 고객이 보고 듣고 싶어하는 방식으로 기업 메시지를 전하며, 고객과 브랜드를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소개]
1. 고객 관심사 기반의 브랜드 믹스앤매치 콘텐츠 기획
- 보험 상품과 고객의 관심사를 매칭한 현대해상만의 믹스앤매치 콘텐츠 기획 발행
ex. 자동차 관리법, 주행법 등의 자동차 상식과 자동차 보험 연계
유학생 및 워킹홀리데이 관련 정보와 해외장기체류보험 연계
- 자동차, 운전자, 해외여행 등 다양한 주제에서 상반기 월 평균 3.4회 외부 포털 노출되며 확산됨

2. 브랜드 관여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기업 대표 채널로의 역할 강화
- 기존 생활 정보 위주의 콘텐츠에서 나아가 브랜드와 연관된 상품 및 서비스 콘텐츠 비중 강화
-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 콘텐츠 비중 확대되어 운영되며 기업 블로그 채널로써의 역할 강화해 나감

3. 고객과의 스킨십 증대와 세일즈 서포트 위한 매개체로 활용
- 130만여명의 브랜드 관여 고객이 이용하는 현대해상 카카오 알림톡 소식 지면에 블로그 콘텐츠 선별하여 발행 (자동차, 운전자, 여행 정보 등)
- 보험 가입 고객(또는 관심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점 형성을 통해 관계를 강화하고, 브랜드 및 상품의 필요성을 리마인드 시켜 보험 상품의 리세일즈 유도

[효과 분석]
- 2018년 월 평균 방문자수 92,465명 / 누적 총 방문자 5,733,882명 (티스토리 통계 기준)
- 전년 대비 인당 페이지 뷰 27.7% 상승하며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 증가 (구글 애널리틱스 1~9월 기준)


[향후 계획]
현대해상 공식블로그 '좋은 블로그,Hi'가 전하는 좋은 이야기가 더욱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이용 환경을 고려한 모바일 서비스 개편 등을 통해 기업 대표 채널로의 역량을 강화해나갈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