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웹사이트 | |
---|---|---|
Metlife Korea Foundation homepage | ||
서브타이틀 |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 |
Metlife Korea Foundation | ||
URL | http://www.metlifewelfare.org/ 사이트보기 | |
소개 | 재단의 사회공헌활동 소개 및 임직원의 봉사 활동을 관리하는 웹사이트 | |
키워드 | 사회공헌,금융건강,자원봉사,,, | |
제작년월 | 2018.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서비스 부문 > 사회공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 |
제작사 |
메가존(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웹사이트로 메트라이프생명의 금융포용, 지역사회 나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소개하고 임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및 소통을 위한 목적을 지니고 있다. 기획의도 글로벌 본사의 신규 브랜딩 론칭에 따라 홈페이지 리뉴얼이 진행됐다. 메트라이프의 브랜드 준용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 확대 및 홍보 활성화를 목적으로 했다.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 홍보 외에도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설계사들이 재단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참가 신청 및 실행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 자원봉사 계획서를 제출해 승인받고 활동을 마친 후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특징 1. 디자인 1) 메트라이프생명의 UX 가이드 준수를 목적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된 관계로 신규 UX 가이드의 세세한 내용을 파악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했다. 2) 기존에 캐릭터 '스누피'를 중심으로 반영됐던 아이덴티티를 개선했다. 새로운 UX 가이드에서는 블루컬러와 적절한 여백을 준 UI 레이아웃이 특징으로, 이는 태블릿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가이드이다. 3) 모바일 디바이스 대응 측면에서는 반응형으로 개발해 PC와 모바일 UI를 동일하게 적용했다. 4) 재단의 다양한 활동을 이미지를 통해 전달했다. 특히, 메인 페이지에 짧은 동영상 컷을 배치해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2. 개발 1) 웹사이트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대시보드로 전체 운영자 업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발해 운영 편의성을 개선했다. 2) 재단의 홍보 활동 콘텐츠를 등록·관리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기능 외에 자원봉사 활동의 참여자 수, 활동 내역 등을 통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참여 현황 조회 시 참조하도록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적용했다. 3) 반응형으로 개발하면서 운영 편의를 위해 모바일과 통합된 콘텐츠 관리시스템을 적용했다. 4) 재단의 다양한 활동 참여를 공지할 수 있도록 임직원 회원 및 설계사 회원의 SMS 발송 시스템과 지원자 관리 화면에서의 SMS 발송 기능을 탑재했다. 5) DIY 프로그램의 신청 상태(반려, 승인)에 따라 SMS 자동 발송이 이뤄지게 했다. 3. 웹사이트 구축기 웹사이트를 설계하면서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재단 실무자분들이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했고, 어떤 방식으로 일을 진행했는지 파악하는 것이었다. 실무자분들은 오프라인 업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거의 모든 업무를 웹사이트를 통해서 하고 싶어 했다. 이에, 실무자분들이자 담당자분들과 모여 의견을 나누며 미팅을 지속해서 진행했다. 마지막까지 콘텐츠 수정과 검수 작업을 반복하면서 완성도를 높이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궁극적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