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폭스바겐 공식 인증 중고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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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kswagen Approved | ||
서브타이틀 | 폭스바겐 인증 중고차 | |
Volkswagen Approved | ||
URL | http://www.volkswagenapproved.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폭스바겐의 중고차량을 직접 인증하여 폭스바겐만의 가치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 |
키워드 | 폭스바겐,인증중고차,중고차,approved,보상판매,연장 보증 | |
제작년월 | 2018.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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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폭스바겐코리아 | |
제작사 |
메가존(주)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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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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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웹사이트 설명 및 기획의도
1. 국내 중고차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주요 타깃층을 설정했다. 리서치를 통해 주요 타깃의 가치, 트렌드, 소비 패턴과 성향 등을 도출했고, 그 결과 수입 중고차 품목에 대한 사전 탐색 기간, 온라인 정보 탐색량에 대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2. 주요 타깃의 디지털 친숙도 또한 고려 대상이었다. 그래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사용자가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시각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마우스 스크롤, 클릭 등의 직관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제품 서비스를 고객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3. 혜택, 차량 사기·팔기, 문의하기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고객 니즈가 높은 메뉴를 우선으로 배치해, 사용자가 찾으려는 정보에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UI·UX를 제공했다. 4.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다양한 해상도와 디바이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징 1. 디자인 1) 인지도와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풀 스크린(Full Screen) 메인 이미지를 적용했다. 이처럼, 브랜드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과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이고 강력하게 표현했다. 2) 텍스트 위주의 서술형 콘텐츠를 지양하고,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시각화하여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3) 주요 타깃의 디지털 콘텐츠 소비 패턴을 고려해 페이지에 한 방향 스크롤 조작을 구현해 방대한 정보 탐색이 용이한 UI·UX를 제공했다. 2. 개발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사용자 특성을 고려해 PC와 모바일에 동일한 사용성 제공하고자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다. 하지만 모바일의 한정적인 공간 활용 때문에 상세 검색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별로 최적화하기 위해 부분 적응형을 구축했다. 3. 웹사이트 구축기 고관여 제품인 수입 인증 중고차라는 사업군의 특성과 주요 타깃의 소비패턴을 이해하는 데 많은 분석과 시간이 투입된 프로젝트였다. 신차는 수요에 따라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공급에 따라 수요가 결정되는 사업군이다. 중고차 사업은 우수한 중고 자동차(=매물)가 원활하게 제공되는 것이 사업의 시작인 서비스다. 다시 말해서 딜러사가 보유한 매물이 최종 소비자에게 빨리 효과적으로 전달되어야 하는 서비스였다. 이러한 이유로 Front와 UI·UX에 많은 고민과 연구가 필요했다. 그래서 보다 많은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사용성을 높이고자 했다.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프로토타이핑 외에 딜러사에서 매물 등록 시 사용해야 하는 매물 관리자 페이지 UI·UX 및 정보 그룹핑이 심도 있게 다루어져야 했다. 그래서 현장의 목소리가 필요했고, 여러 딜러사의 딜러분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현장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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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