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세븐드롭스
sevendrops
서브타이틀 세븐드롭스
sevendrops
URL http://www.sevendrops.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세븐드롭스, 마스카, 세븐바니스를 아우르는 브랜드 '세븐드롭스' 쇼핑몰
키워드 화장품,쇼핑몰,스킨케어,세븐드롭스,마스카,세븐바니스
제작년월 2018.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화장품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주)RK인터내셔널
제작사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세븐드롭스는 올해 론칭 6년 차를 맞아 리브랜딩을 시작했다. 타깃이나 제품 성격이 모두 다른 세븐드롭스, 마스카, 세븐바니스 이 세 가지 브랜드의 용기 디자인 리뉴얼, 브랜드 메시지 등을 정돈했고, 이러한 리브랜딩으로 일어난 모든 변화를 온라인에 선보이기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 또한 진행했다.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되는 브랜드이다 보니, 오프라인 매장에 들어섰을 때 느껴지는 브랜드 분위기를 온라인 몰에서도 전달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채널이 필요했다.

기획의도
판매와 브랜딩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쇼핑몰로 기획하고자 했다. 따라서, 빠르고 현란한 배너가 대부분인 여타의 쇼핑몰 페이지와는 조금 다르게, '내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세븐드롭스'라는 메시지를 충실히 전달하고자 했다.

특징
1. 전면 영상 노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장 상단의 큰 영역에 영상이 플레이된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했을 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획으로, 이곳에서 브랜드 분위기를 익힌 후 제품에 노출되게 했다.

2. 연관상품 노출: 원료 페이지, 브랜드 페이지 등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의 경우는 연관 상품을 하단에 함께 노출해 쇼핑몰의 역할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3. 스크롤 활용: 스크롤 한 번당 하나의 이미지 혹은 하나의 콘텐츠를 크게 노출해, 소비자가 이미지 및 영상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4. 세 가지 브랜드라인의 정리: 세 가지 브랜드라인의 성격과 타깃이 다른 만큼 콘텐츠 노출 형식은 동일하지만 브랜드 라인별로 컬러 톤을 달리해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5. MD 콘텐츠: 매장에 가면 판매를 돕는 매니저가 있듯이, 온라인몰에서도 제품에 대해 설명해주는 MD의 영역을 두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시즌이나 상황에 맞게 제품을 추천해주고,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는 해당 제품의 사용법이나 활용 팁을 구어체로 설명해준다.

6. 리뷰 그래프 시각화: 리뷰 작성을 텍스트로만 하는 것이 아닌, 공통된 요건으로 평가하도록 해 사용자에 따른 바이어스를 최소화한 사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7. PC와 모바일의 다른 전략: PC 웹에서는 영상 및 이미지를 크게 노출해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에 집중했다. 모바일 웹은 쇼핑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을 고려해 기획했다. 이처럼, 디바이스에 따라 다른 전략으로 접근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8051900119271600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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