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 클리오
Renault CLIO
서브타이틀 런칭 마이크로사이트
Launching Microsite
URL http://clio.renault.co.kr/clio.jsp 사이트보기
소개 르노에서 런칭한 클리오(CLIO)의 차량 홍보 마이크로 사이트
키워드 르노,CLIO,클리오,마이크로사이트,3D모델링 디자인,인터랙션 콘텐츠
제작년월 2018.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르노삼성자동차
제작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및 기획 의도]
2018년 5월, 한국에 첫 르노 브랜드로 런칭한 클리오(CLIO)의 마이크로 사이트. 르노삼성자동차가 아닌 르노 그룹의 대표적인 브랜드 르노로서, 처음 만나는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강렬한 마이크로사이트 구축을 목표로 했습니다.

<르노>브랜드가 한국에 런칭하는 첫 번째 모델로, 유럽에서 검증된 클리오(CLIO)에 대한 인지 달성과 함께, 브랜드로서 <르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특징 및 컨텐츠]
르노 브랜드의 얼굴이 될 웹사이트인 만큼 차별화를 위해 차량 이미지를 모두 3D로 제작, 실사로표현하기 어려운 다양하고도 디테일한 모션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간결한 구성을 통해 차량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임팩트 있는 비주얼을 활용한 세련되고 직관적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경우,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이미지가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형태로 자연스럽게 컨텐츠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또한, 스크롤 다운 시 메인 화면에서 Digital Film 컨텐츠로 바로 연결되어 마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시작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기능 설명 페이지에서는 스크롤 시 차량이 회전하는 모션을 통해 클리오의 디테일과 생동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각각의 기능에 마우스 오버 시 특장점 설명 문구는 물론 짧은 영상까지 제공해 시각적으로 쉬운 인지가 가능하도록 설계 했습니다.

사이트 내에는 영상, 이미지는 물론 르노 브랜드 스토리를 추가해 클리오와 르노 브랜드간의 유기적 연결 고리를 만들었고, 클리오 구매 사전계약까지 ONE-STEP으로 구축하여 총체적인 르노와 클리오에 대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90352306348626991.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