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GS POSTBOX 택배 | |
---|---|---|
GS POST BOX | ||
서브타이틀 | 씨브이에스넷 | |
CVSnet | ||
URL | http://www.cvsnet.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아름다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CVSnet 웹사이트 | |
키워드 | 국내택배,당일택배,국외택배,배송조회,서비스,마일리지 | |
제작년월 | 2018.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인터넷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GS리테일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GS POSTBOX 택배는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의 이용가치를 높이는 CVSnet의 편의점 택배 브랜드다. 그러나 기존의 GS POSTBOX 웹사이트는 온∙오프라인 연계기능 불가, 웹∙모바일 통합관리기능 불가,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정보제공 등으로 인해 관리의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은 구조로 인해 접근성 및 이용 만족도가 낮았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기반으로 통합관리 기능과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편리성을 높였으며, 콘텐츠 또한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소통이 원활한 웹사이트로 개편했다. 대상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다. 쉽고 직관적인 UI∙UX로 다양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기대치를 충족하는 콘텐츠로 구성해 택배 예약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의도 1. 다양한 세대의 고객이 웹사이트의 주요기능인 택배 예약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이고 여러 정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2. 고객 유입을 높이기 위해 소셜 로그인 기능을 구축하고 회원 등급별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측면에서 택배 예약을 부각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3. 여러 메뉴에 존재하는 중복요소를 제거하고 공통된 정보를 활용해 쉽고 빠르게 택배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4. 택배 서비스 웹사이트라는 특성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예약정보, 이벤트 참여 현황 등 개인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징 1. 택배 예약정보, 배송 조회, 이벤트소식, 회원등급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편의점 택배 웹사이트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정보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UI로 다양한 정보와 택배 예약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2. 커뮤니케이션(SNS)을 이용해 택배 예약 기능을 확장 제공했다. 3.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CVSnet 특성에 맞게 마일리지, 이벤트, 1:1문의, 제휴문의 기능을 제공하며,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이메일, SMS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을 도모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