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손해보험 해피핑거 캠페인 사이트
Hanhwa General Insurance Happyfinger Campaign Site
서브타이틀 해피핑거
happyfinger
URL http://happyfinger.co.kr 사이트보기
소개 손가락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해피핑거의 공식 사이트
키워드 해피핑거,한화손해보험,한화,엠포스,,
제작년월 2018.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한화손해보험
제작사

(주)엠포스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 프로젝트 소개 ]
한화손해보험은 단순히 보험정보를 전달하는 기존의 소셜미디어 소통 방식을 벗어나, 소비자와 함께 사회적 이슈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인식 개선할 수 있는 사회공헌 컨셉으로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사이트를 활용한 <해피핑거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금은 손가락 하나로 모든 의사표시가 이루어지는 모바일 기반의 시대라는 점을 착안, 소셜미디어의 순기능인 메시지 확산을 활용하여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다양한 문제들을 한화손해보험과 소비자가 함께 풀어나가는 형태로, 기업 홍보는 물론 사회적 가치까지 이끌어내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모범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시즌제로 현재까지 2개의 주제로 진행된 이 캠페인은, 시즌1 안전운전에서 시즌2 당뇨병인식개선까지 진행됐다. 모바일 사이트 개설 및 디지털 필름을 제작하여 소비자가 캠페인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진심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의도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시즌1 안전운전편을 종료하며, (사)녹색교통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교통 안전운전 물품을 4~6월에 거쳐 서울 남명초등학교, 서울 경동초등학교, 서울 홍파초등학교 총 3곳에 전달하였다. 세 학교 모두 아이들 안전에 취약한 장소로 학부모들과 교사들의 우려가 많은 장소였다. 한화손해보험은 골목길 속도 안전을 경고하는 ‘골목길 안전속도 30’ 문구를 넣은 형광색의 가방 덮개와 비오는 날 어린 아이의 시야를 확보하는 안전 투명우산 물품 등 1천여개를 전달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또한 사전에 해피핑거 캠페인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골목길 안전운전 서약을 했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다.

[기획의도]
해피핑거 캠페인 사이트는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 경험은 동일하게, 시즌 마다 다양한 사회적 이슈는 독립성과 확장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체적인 캠페인의 스토리라인을 고려하여, 위에서 아래로 끊김없이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특징]
1. 스마트 디바이스 대응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하고, 최적화된 UI/UX 이용.

2. 운영요소(이벤트 및 컨텐츠) 관리
이벤트와 이에 따른 당첨자 발표, 이슈와 기간에 따라 변경되는 컨텐츠를 관리하는 툴을 제작하여, 관리에 편의성을 도모

3. 독립적인 캠페인 경험
해피핑거의 가치 아래, 시즌별로 다양한 주제를 담으며, 각각의 주제에 몰입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한 구조.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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