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관광공사 짜이코리아 웨이보 | |
---|---|---|
Korea Tourism Organization Zaikorea Weibo | ||
서브타이틀 | 짜이코리아 웨이보 | |
Zaikorea Weibo | ||
URL | https://www.weibo.com/zaikorea 사이트보기 | |
소개 | 한국관광공사의 중국인 FIT여행객대상 중국인유학생 기자단 한유기와 씽얼의 최신여행정보콘텐츠소개 SNS채널 | |
키워드 | 한국여행,중국인 유학생 기자단,최신 여행지 정보,여행지 추천,여행 트렌드, | |
제작년월 | 2018.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전문정보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관광공사 | |
제작사 |
주식회사 누아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주)비스킷플래닛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배경 및 목적
중국인 2030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여행의 최신 콘텐츠를 SNS를 통해 전달하며, 7기째 운영되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 '한유기' 기자단의 여행 취재 콘텐츠와 최신 여행 정보 콘텐츠 씽얼웹진의 콘텐츠를 통해 중국인의 시각에 맞는 한국여행 콘텐츠를 바이럴함으로써 한국여행의 친숙도를 높이고 한국관광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2.주요 소개 1) "중국인이 직접 취재한다"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 '한유기' 기자단 여행 콘텐츠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재학 중인 6만명의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매해 SNS 기자단을 선발하고 있다. 중국인 유학생 사이에서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으로 꼽히는 '한유기' 취재 기자단은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안다'는 캐치프래이즈를 가지고 한국의 구석구석을 취재하고 있다. #한유기 해시태그의 경우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 내에서 '슈퍼 해시태그'로 선정되어 노출 수가 약 5600만회 이상이 되는 등 한국에 관심있는 젊은 중국인 사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올해에는 36명이 활동 중이며 지난 해 한유기 기자단원의 한국 여행 이동거리는 약 20만km로 지구둘레의 5바퀴에 해당하는 만큼 한국의 주요도시와 지방 관광지 등 수 많은 곳을 현재도 취재 중이다. 2) 한국여행의 최신 여행 콘텐츠 "떳다! 씽얼특파원!" 특파원이 가장 발 빠르게 한국의 최신 여행지 소개를 해준다는 컨셉으로 서울,수도권,지방의가장 떠오르는 최신여행지 정보 및 다양한 볼꺼리,먹거리,즐길꺼리,각종 페스티벌 등등.누구보다 발빠른 한국여행정보 콘텐츠를 전달하고있다. 또한 중국내 가장 파급력이 있는 공식웨이보 채널을 통해 싱싱한 콘텐츠를 바로 바로 공유,확산을 시키고 있으며,월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한국여행 홍보 및 정보를 확산시키고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