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폴리텍대학
KOREA POLYTECHNICS
서브타이틀 폴리텍대학
POLYTECHNICS
URL http://www.kopo.ac.kr 사이트보기
소개 전국 8개 대학, 34개 캠퍼스를 가진 대한민국 대표 전문대학
키워드 폴리텍,기술,기능,교육훈련,대학,
제작년월 2018.8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한국폴리텍대학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웹사이트 설명 및 기획의도
'평생 기술로 평생 직업을'
한국폴리텍대학은 전국에 8개 대학, 34개 캠퍼스를 보유해 최고의 테크니션을 길러내는 대한민국 대표 전문대학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학사·입학, 학위·직업훈련 과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과 학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의 법인 및 캠퍼스 메인 개편은 아래의 콘셉트로 기획됐다.

1. 대학 브랜드 제고
1) 폴리텍대학 방문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
2) 입시 및 학사, 다양한 활동 홍보를 통한 인지도와 신뢰성 확보

2. 재학생 및 예비 입학생을 대상으로 한 편의 서비스
- 사용자에게 적합한 정보 구조 개선으로 이용 편의 증진

3. 디자인 개선
- 법인 및 캠퍼스 메인 디자인 개선 및 트렌드 반영

4. 사용성 향상
1) 한정돼 있던 홍보 영역을 확대해 상단 띠 배너를 신규로 배치
2) 메인 영역에 흩어져 있던 각 홍보 영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하고 관리자 기능 추가·개선
3) 퀵 메뉴를 재배치하고 On·Off 모드를 도입해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

특징
1. 디자인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성을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각요소, 행위요소, 경험요소로 정의한 UI·UX 전략을 반영했다.

1) 시각요소(Graphic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명확한 해석(컬러, 폰트, 그리드, 아이콘, 픽토그램 재정의)
-인트로, 입시정보 등 특화 페이지 시각 요소 및 폴리텍대학만의 아이덴티티 확립
2) 행위요소(UI, Interaction Standardization)
-법인 및 캠퍼스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타깃의 관심 유형을 통해 사용성과 창의성 확보
-알기 쉽도록 직관적인 UI·UX 제공
3) 경험요소(User Flow-Experience)
-인트로부터 웹사이트 방문 유입까지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
-유사페이지 기능 간 다양한 캠퍼스 개성 이미지 확보
-모바일 UX 표준가이드 및 사용 패턴에 따라 반영해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반응형으로 구현

2. 개발
홍보 영역 확장 및 CMS 관리 메뉴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CMS 기능을 개선했다.

1) 학교 법인 및 8개 대학, 34개 캠퍼스의 일관성 유지
2) 페이지, 소스코드 및 쿼리 최적화
3) W3C 웹 표준 가이드, KWCAG 2.1의 4대 분류 24개 지침 준수

3. 웹사이트 구축기
한국폴리텍대학의 얼굴인 법인 메인과 캠퍼스 메인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교직원, 재학생들의 리뷰를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폴리텍대학 담당자님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의견 개진으로 웹사이트의 개수와 특징, 사용자별 니즈 사이에서 공통점을 도출해 아이덴티티 유지와 사용성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귀중한 경험이자 보람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