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전자 뉴스룸 | |
---|---|---|
Samsung Newsroom | ||
서브타이틀 | 삼성전자 뉴스룸 | |
Samsung Newsroom | ||
URL | https://news.samsung.com/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전자의 다양한 소식과 활동을 미디어·소비자에게 전하는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 |
키워드 | 삼성전자,삼성전자 뉴스룸,기업 저널리즘,반응형 웹 기반 인터페이스,AI 어시스턴트/스피커,리스크 매니지먼트 | |
제작년월 | 2017.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 |
제작사 |
제일기획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
- 뉴스룸이란? : 기업에서 '뉴스룸'이란 커뮤니케이션의 Essential Part로 성장하며 '기업 저널리즘'의 중심 역할 수행(Microsoft, Intel, apple, GE, Google, Amazon 등) - 삼성전자 뉴스룸은? : '삼성 투모로우' 기업블로그(2010년2월 오픈)로 시작한 뉴스룸은 2015년 10월 가장 신뢰도 높은 삼성전자의 소식과 활동을 전하는 공식 채널로 개편 : 국문 삼성전자 뉴스룸을 시작으로 글로벌, 법인 소재 국가에 2018년 10월 현재까지 27개의 뉴스룸을 확산하여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뉴스룸 네트워크를 완성 : 뉴스룸 체계로 개편한 3주년을 맞아 글로벌 뉴스룸은 '기업 저널리즘' 미디어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웹사이트로 개편(11월 6일 반영 예정) ※ 국내 기업 최장수 '뉴스룸'(만 8년째 운영 중) - 관련 URL : 국문 - https://news.samsung.com/kr/ : 글로벌 - https://news.samsung.com/global/ (그 외의 법인 국가 뉴스룸은 웹사이트 우상단 지구본 이미지를 통해 확인 가능) [콘텐츠] - Corporate Reputation / Value : 임직원, 조직문화, 혁신, 기술/디자인/품질 리더십 등 삼성전자 만의 강점과 장점을 보여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콘텐츠(기사, 영상, 인포그래픽, 영화, 웹드라마, 웹툰 등)를 제작 - Product Marketing & Sales : 글로벌 뉴스룸을 중심으로 삼성전자에 대한 신뢰도 높고 독점적인 제품/기업활동 정보를 국내를 포함하여 전 세계로 확산 : 신제품 출시의 경우 CES, IFA를 비롯하여 전략제품 Unpacked 부터 Sales Drive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Long Tail Communication 전략 진행 - Risk management : 기업과 관련된 루머, 억측, 오보 등 이슈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공식 대응을 통해 대중과 언론에 신뢰 관계를 강화하고 올바른 사실인식 문화를 정착시킴 [디자인] - 뉴스 채널로서 당일의 주요 정보를 메인 최상단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강화, 그밖에 콘텐츠는 뉴스를 직관적으로 탐색, 전할 수 있는 UI 디자인을 반영하여 설계(모바일 환경 최적화 포함) - 뉴스룸의 콘텐츠를 자체 축적,관리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개발, 각 뉴스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여 적용 (11월 6일 개편 시 반영 예정) [프론트 개발] - 모바일 확장성을 고려한 반응형 웹 기반 인터페이스 적용 - 정보 습득자 중심의 UX 설계 [시스템 개발] - SEO 전략: 구글 등 외부검색엔진에서 '뉴스' 섹션 입점, 공식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로서 반영 -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스피커에서 '삼성전자 뉴스룸'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TTS 기반 오디오 서비스 제공 - 추가 법인 뉴스룸으로 확장이 가능한 구조화된 프로토타입 설계 및 구현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