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서울디지털대학교 | |
---|---|---|
SEOUL DIGITAL UNIVERSITY | ||
서브타이틀 | 서울디지털대 | |
SDU | ||
URL | http://www.sdu.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CMS 기반의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된 서울디지털대학교 | |
키워드 | 서울디지털대학교,반응형웹,CMS,UX/UI,웹표준 | |
제작년월 | 2019.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사이버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서울디지털대학교 | |
제작사 |
비브이에스(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및 기획의도>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이미지 제고와 W.I. 확립으로 대학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최신 웹트랜드를 반영한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으로 온라인 홍보 플랫폼을 구축 완성하고자 했습니다. 대학-입학-학과 홈페이지의 유기적 연동으로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고 입학 자원 및 지원자 확보를 위해 직관적으로 홍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UX/UI 개선에 촛점을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입학 및 학과 홈페이지는 12월 리뉴얼 오픈 예정입니다.) <브랜딩 전략> ᆞ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온라인 홍보 Platform 구축 ᆞ관리 및 운용이 편리한 통합관리시스템(CMS) 구현 ᆞ종합정보 시스템 및 LMS 시스템의 조회 및 신청 메뉴 연계 처리 개발 진정성 있는 공감과 소통의 네트워크로 학생과 교육을 연결하고, 공유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 User-Centric Contents :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성격에 맞게 그룹핑하고 학습자의 흥미와 공감을 유도하는 콘텐츠로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 Simple & Intuitive : 빅폰트와 아이콘을 사용하여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 간결하고 심플한 구성으로 주제별 콘텐츠 집중도를 높임. Unique & Consistency : 현장감있는 비주얼과 U.I를 연상시키는 그래픽 요소를 통해 미래의 동반자로의 브랜드 가치를 상징. 동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사용자의 흥미와 편의성을 높임. -IA 전략 정체성공유(학교소개, 입학안내), 정보공유(학과소개, 교육융합과정, 학사안내, 대학생활, 학생지원), 사용자 참여(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명확한 카테고리 구성을 통해 사용자 흐름에 맞는 메뉴구조 설계 -UX/UI 전략 ᆞ풍성한 콘텐츠의 단순 나열식이 아닌 사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콘텐츠 구성 ᆞ비대칭의 면분할과 스크롤에 따른 화면 전환 효과로 지루하지 않은 사이트 연출 -차별화 전략 "학습자 맞춤 Journalism" 학습자 맞춤형 콘텐츠 전략으로 일반 대학 홈페이지의 ‘사용자 맞춤(재학생, 예비생, 교직원 등)’이 아닌 ‘학습자’ 타겟으로 콘텐츠를 구성한다. ᆞ흥미 위주의 읽을거리가 많은 기사, 나에게 직접 도움이 될만한 정보, 실무에 반영 가능한 교육 과정 등 학습자 맞춤 콘텐츠를 매거진 형태의 친근한 UX/UI를 적용하여 재방문율을 높인다. ᆞCMS 메인 화면 설정을 통해 이슈에 따른 섹션별 구성과 배치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으며, 주요 콘텐츠는 템플릿으로 제작하여 전체적인 UI가 유지 될 수 있도록 확장성 고려 -개발 구현 전략 ᆞ메뉴별 운영자 권한부여와 손쉬운 콘텐츠 관리 지원 ᆞGS인증 및 호환성 인증을 받은 CMS 모듈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운영환경에 최적화 된 콘텐츠 관리 시스템 구축 ᆞ편리한 콘텐츠 관리를 위한 Namo Cross Editor Ver 4.3적용 ᆞ호환성 및 접근성 지침 준수와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