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인터넷면세점 | |
---|---|---|
LOTTE DUTY FREE | ||
서브타이틀 | 롯데면세점 | |
LDF | ||
URL | http://m.kor.lottedfs.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아시아 최고의 세계적인 면세점, 롯데면세점 | |
키워드 | 면세,롯데,유통,온라인,인터넷,1위 | |
제작년월 | 2019.10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면세점 | |
제작사 |
롯데쇼핑(주)e커머스사업본부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2000년도 10월 10일 롯데인터넷면세점 런칭 이후, 면세점 서비스는 온라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방면에서 개선됐다. 14년 10월에는 영미권 및 일본 고객들에게 출국 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영/일문 사이트를 오픈하였으며, 18년 9월 18일에는 면세업계 최초로 대만, 싱가포르 및 번체 사용 국가 지원을 위해 번체 사이트를 오픈하였다.
다년간 명품에 기반한 마케팅을 해온 롯데면세점 특성상,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노력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다. 11년 샤넬 전용관 오픈을 시작으로, 라메르,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조말론, 톰포드, 랑콤, SK2, 슈에무라, 디올까지 다양한 브랜드 전용관을 오픈하여 온라인 면세점에서도 명품 브랜드를 입점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시시각각 발전하는 IT 업계의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시스템 전반을 끊임없이 개선해야 한다. 17년 9월 3일에는 차세대시스템을 오픈,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는 고객 트래픽 및 매출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방식의 서버를 자사 시스템에 도입하여 수십만의 동시접속자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근거리 재고 시스템을 도입하여 최대한 많은 면세 상품을 노출할 수 있게 되었다. 18년 12월 4일에는 온/오프라인의 재고를 분리, 온라인에서 자체적인 재고 기반 마케팅 및 수요관리를 가능하게 하였다. 고객 경험 (UX) 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도 함께 진행하였다. 07년부터 단행된 사이트 리뉴얼은 점점 그 주기가 짧아지면서, 이제 매년을 주기로 전시, 판촉, 회원, 공통 등 각 파트에서 고객 사용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8년 9월 4일 메인 개편을 시작으로 주문서(11월), 장바구니(19년 4월), 검색(5월), 상품상세(9월)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면세 업계의 독특한 행사인 적립금 지급행사에 대해서도 많은 개선을 진행중이다. 갈수록 심화되는 업계 경쟁 속에서 당 담당은 약 10만개의 SKU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금 지급율을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18년 5월 10일에는 브랜드/SKU별로 적립금 사용율을 개별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9월 13일에는 제휴포인트를 도입하며 제휴마케팅 강화에 이바지하였다. 5월 28일에는 적립금 및 쿠폰을 모든 회원에게 자동지급하며 일일이 적립금을 다운로드하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