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화재 프로포즈
SamsungFire's Propose
서브타이틀 삼성화재
SamsungFire
URL http://www.sfpropose.com 사이트보기
소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험의 필요성과 정보를 쉽게 전달해 드리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키워드 삼성,보험,금융,라이프스타일,큐레이션,카드뉴스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삼성화재
제작사

도모브로더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윈드디자인

제작사2 제작진
제작사3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제작사3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보험 콘텐츠 플랫폼 ]

□ 똑같은 보험상품이라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보험의 필요성이 다르다는 사실에 기반하여, 타겟별 관심사에 맞춘 보험 정보 콘텐츠를 더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타겟을 세분화하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제작
- 슈퍼 싱글: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당당한 삶을 추구하는 싱글 소비자
- 해피 패밀리: 자녀의 육아와 교육, 가족의 보장을 중점으로 여기는 소비자
- 골든 에이지: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인터랙티브 콘텐츠, 동영상, 자가진단(셀프테스트) 등 다양한 형식을 도입해 재미있고 활용도 높은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이용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가독성을 높이도록 심플한 디자인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포인트에 집중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 합니다.

[ 다양한 콘텐츠 카테고리 ]

□ 각각의 보험 상품이 실생활에서 어떤 혜택을 주는지 소비자가 보험을 쉽게 대입해 볼 수 있도록, 견고한 스토리텔링을 구성하여 올바른 보험 생활로 안내합니다.

□ 실생활에서 누리는 보험의 필요성을 환기시키는 ‘보험이야기’, 간접 경험을 통해 공감을 확산시키는 ‘보상사례’,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해석해주는 ‘전문가톡톡’,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보험 생활을 진단하는 ‘셀프테스트’와 활발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고객의 실제 질문에 답변해드리는 ‘현문현답’, 삼성화재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소개하는 ‘서비스 소개’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그룹을 선택하여 보다 타겟에 밀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관심사에 맞는 추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운영 성과 ]

□ 2019년 9월 기준 총 307개의 콘텐츠를 제작하였고, 2018년 1월 오픈 후부터 약 1400만명의 방문자가 방문하여 187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문자가 콘텐츠를 공유한 수는 총 4만여 건에 달합니다.

□ 18년 10월 소비자 1,239명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과반수(55%)가 본인의 현재 관심사에 콘텐츠가 부합한다고 응답했고 '나의 현재 관심사를 통해 설명'(42%)한 것을 그 이유로 꼽았습니다.

□ 19년 5월에는 콘텐츠를 다 본 뒤에 좋아요나 공유를 부탁하는 팝업 및 좋아요를 눌렀을 때 고객에게 바로 귀여운 피드백을 전달하는 대화창 등을 신설하는 2차 UI 개선을 진행하여 이후 매월 약 90만~100만의 UV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