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 갤럭시 S10 온라인 체험존 | |
---|---|---|
Galaxy S10 Online Experience | ||
서브타이틀 | S10 온라인 체험존 | |
S10 Online Experience | ||
URL | https://www.samsung.com/sec/galaxys10/experience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 갤럭시 S10의 온라인 체험존 사이트 | |
키워드 | 갤럭시 S10,온라인체험존,기기별 분기,모바일 온리,, | |
제작년월 | 2019.3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제일기획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기획 의도
Galaxy S10 온라인 체험존은 영상, 모션 그래픽, 인터랙션 등 온라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총동원해 밀레니얼 타깃이 제품을 경험하고 브랜드를 즐기게 하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이자, 새로 출시하는 제품의 기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작하고자 했다. 2. 특징 1) 모바일 전용 온라인 체험 공간 Galaxy S10 온라인 체험존은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 실제 출시 이전에 웹사이트 내에서 Galaxy S10 제품의 모습과 다양한 기능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체험 공간이다. 이번 S10 프로젝트는 오직 모바일 사이트로만 진행했는데, 이는 ‘Mobile First’에서 ‘Mobile Only’로 넘어가는 시대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시도의 첫 사례였다 2. 개발 전략 새로 출시된 Galaxy S10 모델에서 주요하게 노출하고자 하는 기능들이 있었는데, 타깃 중에서도 안드로이드 상위 버전이나 하위 버전 유저 혹은 타사 모델 유저 등은 각각 관심 있어 하는 기능의 우선순위가 다르다고 판단했다. 이를 고려해 동일한 URL로 진입하는 온라인 체험존 웹사이트일지라도 방문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별로 강조되는 기능의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User-Oriented Site를 체험 웹사이트에서 구현해냈다. 3. 디자인 전략 웹사이트 내에 너무 많은 정보나 텍스트를 담는 것을 피하고, 직관적인 이미지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움직이는 GIF를 활용해 설명을 대신했다. 이는 여성 밀레니얼(Millennial)의 취향 저격 아이템인 중독성 있는 이미지에 Beyond KEY FEATURE를 녹여 자꾸 보고 싶고, 누르고 싶게 만드는 효과도 가져왔다. 또한 프리즘 컬러를 웹사이트 곳곳에 적용해 전반적인 톤 앤 매너를 구성했고, 갤럭시 S10 후면 컬러들을 적재적소에 사용해 Galaxy S10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결을 일정하게 유지하고자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