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화재 | |
---|---|---|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 ||
서브타이틀 | 삼성화재 | |
Samsung F&M Insurance | ||
URL | https://www.samsungfire.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최대 규모의 삼성 계열 손해보험사인 삼성화재의 대표 웹사이트 | |
키워드 | 플랫폼 일원화,콘텐츠 일원화,General UI Guideline,사이트 간 공통화 및 표준화,서비스 프로세스 개건,웹 표준 및 접근성 준수 | |
제작년월 | 2018.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증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삼성화재해상보험㈜는 플랫폼 및 콘텐츠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일체감을 향상시키고, 향후 인터넷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이루기 위해 자사 대표 웹사이트 및 다이렉트 웹사이트를 통합 개편했다.
메뉴 및 콘텐츠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각 사이트의 목적을 모두 고려해 꼭 필요한 구성 및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어려움 없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성과 편의성이 강조된 UI와 UX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했다. 양 사이트 내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UI 요소들을 정리해 General UI Guideline을 정립하고, 이를 기초로 화면 설계 및 디자인 가이드를 적용해 사이트 간 공통화 및 표준화를 이뤘다. 이와 더불어 해당 사이트 간 공통 콘텐츠를 선별해 복잡한 콘텐츠를 단순화시킴과 동시에 공통의 제작 가이드를 수립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폭넓게 수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보안 및 인증 프로그램 등 양 사이트의 운영 인프라를 통일함으로써 운영 효율 개선 및 비용 절감을 가능케 했다. 대표 웹사이트 내 메인에는 고객 기본 정보, 상품 내역, 보장 정보, 현재 진행 중인 서비스의 상태 값 등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노출하고, 간편한 보험료 계산 기능과 상담 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 및 신청 단계에 사용자의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청 과정에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고, 단계별 장애 요소를 제거해 신속하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로 제작돼 있었던 콘텐츠를 모두 텍스트 기반으로 작업해 웹 접근성 및 호환성 기술을 고려했다. 주요 콘텐츠에 대한 용이한 접근을 위해 내비게이션 레이블링의 직관적 구성, 기존 웹사이트에서의 불필요한 정보 및 콘텐츠를 재정립해 사용자 목적에 부합하는 정보 구조 및 인터랙션으로 접근성 및 사용성을 확보했다. PC와 모바일 모두 대응할 수 있는 표준 콘텐츠 포맷을 제작해 운영상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마케팅 성격이 강한 다이렉트 웹사이트의 위상에 걸맞게 상품 특징 및 경쟁력을 중심으로 판매시스템을 재구축했다. 기존 판매시스템의 장점을 계승하되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안내 메시지를 정제하고, 범용적인 HTML5 체제의 웹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웹 표준 및 접근성을 준수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금융감독원 규정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