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우리금융그룹 | |
---|---|---|
Woori Financial Group | ||
서브타이틀 | 우리금융그룹 | |
Woorifg | ||
URL | https://www.woorifg.com/kor/main/index.do 사이트보기 | |
소개 | 우리금융그룹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종합금융그룹,브랜드 아이덴티티,그룹PR,투자정보,사회책임경영,인재채용 | |
제작년월 | 2019.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우리금융그룹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제작 목적
우리금융그룹은 탄탄한 국내 영업망과 국내 최다 글로벌 네트워크,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 등을 기반으로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금융그룹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9년 새롭게 출범한 우리금융그룹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과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무형의 금융자산을 다루는 업의 특성상 보이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온라인에 유효적절하게 이식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2. 기획 의도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한 부분은 우리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디자인과 웹사이트 이용자의 열람 편의를 위한 UI/UX였다. 특히 글로벌 금융을 선도하는 우리나라 1등 금융그룹이라는 원대한 비전을 선명하고 강하게 전달할 필요가 있었는데, 이를 위해 중량감 있는 비주얼 전략과 메뉴별 요약 페이지를 통한 정보 전달을 핵심 과제로 삼았다. 3. 특징 1) 비주얼 측면에서는 풀스크린 방식을 채택했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비주얼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그룹의 메시지를 뚜렷하고 차분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런 단순한 메인 디자인으로 다국어 시청 환경과 모바일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했다. 2) 비주얼과 더불어 멀티스크린 구조의 UI를 적용했다.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 정보, 사회책임경영과 PR 센터 등 5개 카테고리를 메인 비주얼과 1:1로 매칭했다. 계열사 및 지주회사에 대한 소개, 투자자 대상 실적발표, IR 활동과 각종 대외 공시, 그리고 사회공헌활동 등의 콘텐츠를 담은 요약 페이지와 엮음으로써 상세 페이지로 진입하지 않고도 메인에서 개괄적인 내용을 훑어볼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3) 서브 페이지에서는 스크린을 폭넓게 사용하면서도 지주회사의 견실함을 드러내기 위해 단정한 모습으로 만들었다. 가시성 좋게 구성한 3(Three) Depth 메뉴, 높은 대비의 글꼴, 크고 도드라진 사진을 사용함으로써 부담 없이 정보를 훑어보도록 했다. 4) 모든 페이지를 CMS 기반으로 제작해 향후의 운영 편의성을 도모했고, DART와 주식 차트를 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외부시스템과 연동했다. 공시자료 등 게시판 상세 내용보다 첨부 문서가 중요한 메뉴의 경우에는 목록에서 PDF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