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 |
---|---|---|
KB Kookmin Internet Bank | ||
서브타이틀 | KB국민은행 | |
KB Kookmin Bank | ||
URL | https://obank.kbstar.com/quics?page=obank&QSL=F 사이트보기 | |
소개 | 모바일 중심의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얼굴(FACE)로 다시 태어난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 |
키워드 | 쉽고 빠른 인터넷뱅킹,더 편리한 조회/이체,KB스타뱅킹과 거래 연계,슬림화된 메뉴구조,이해하기 쉬운 금융용어,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 |
제작년월 | 2018.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B국민은행 | |
제작사 |
인픽스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제작 목적 및 기획 의도
모바일 중심 시대가 도래하며 모바일뱅킹이 더 쉽고 편리하게 진화함에 따라 인터넷뱅킹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지 고민했다. 많은 고객이 모바일 앱 서비스로 이동했지만, 여전히 웹사이트가 기업에 방문하는 첫 관문이듯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은 언제나 고객이 편안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들게 하는 비대면 채널의 메인 접점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모바일뱅킹만큼의 편의성과 인터넷뱅킹의 장점을 결합해 모바일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얼굴로의 변화'를 핵심 콘셉트로 설정했다. 2. 특징 1) 메뉴 접근성 증대를 통한 고객 이용 편의성 향상 - 대메뉴(One Depth) 슬림화: 13개 → 5개 - 이용 빈도∙중요도를 고려해 중복 메뉴 통폐합: 747개 → 496개(전체 메뉴 251개 감소) - 자주 찾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 강화: 툴바, 퀵 링크 신설 2) 핵심 거래 개선을 통한 고객 이용 편의성 증대 - 조회 개선: 리스트형, 카드형 UI를 적용해 고객별 맞춤식 설정 기능 및 계좌 관련 편의 기능 제공 - 이체 개선: 한 화면에서 이체가 완료되는 프로세스로 개선, 자동이체 등록 거래 통합 3) 직관적이고 핵심 위주의 정보제공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이해도 증대 - 금융상품 핵심 정보 위주 UI 개선 및 콘텐츠 정비 - 사용자 관점의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정비 4)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간 Seamless한 연계 업무 강화 - KB스타뱅킹 연동 인증 신설: 스타뱅킹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연동해 인터넷뱅킹 로그인 및 인증 실현 - 상품 가입 프로세스 연계: 펀드/퇴직연금 IRP 상품 가입 시, 상품 가입 정보를 저장해 PC, 모바일 어디서든 상품가입 도중 이탈 시에도 끊김 없이 이어서 상품 가입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 연동 거래 확대: 인터넷뱅킹에서 할 수 없던 거래(출금계좌 등록 방법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오류 해제, 입출금통장 신규, 외화입출금통장 신규)를 스타뱅킹으로 연계해 완료 3. KB인터넷뱅킹 오픈 후 정량적 효과 1) 개편 후 MAU(Monthly Active Users) 급속도로 증가 - MAU 월평균 증가 179.5%↑(개편 전 21개월 평균 23,183 → 개편 후 11개월 평균 41,608) 2) KB스타뱅킹 연동 인증 이용 현황('18.11.23 ~ '19.09.30) - 총 가입자 수: 148,871명 / 일평균 488건 이용 3) 상품 가입 프로세스 연계를 통한 비대면 상품 판매 실적 증대 기여('18.11.17 ~ '19.09.30) - 재진입하는 83% 이상 고객의 가입 편의성↑(펀드 재진입률 84.5% / 퇴직연금 재진입률 67.6%) - 재진입하는 62.3% 이상 고객이 가입을 완료(펀드 가입 완료 64.4% / 퇴직연금 가입 완료 34.8%) 4) 통합검색 이용량 153% 증가('18.11.17 ~ '19.09.30) - 개편 전 318일 평균(1.3~11.16): 11,640건 → 개편 후 318일 평균(11.17~'19.09.30): 17,763건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