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SmartThings 체험하기 | |
---|---|---|
SmartThings experience | ||
서브타이틀 | 스마트한 일상이 펼쳐집니다 | |
Enjoy smart life with SmartThings | ||
URL | https://smartthings-experience.com/gate/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전자 'SmartThings' 서비스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웹사이트 | |
키워드 | SmartThings,체험관,콘텐츠,삼성전자,IOT, | |
제작년월 | 2019.2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 |
제작사 |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제작 목적
SmartThings는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제품과 SmartThings 호환 기기들을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이다. SmartThing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 설치뿐만 아니라 연결할 제품이 필요하다. 따라서 처음 접해보는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다. SmartThings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의 활용법을 소개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간접 경험함으로써 서비스를 인지, 체험, 확산할 수 있도록 'SmartThings 체험하기' 웹사이트를 제작하게 됐다. 2. 특징 1) SmartThings 체험관 냉장고, TV,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 총 6가지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품 등록부터 활용까지 여러 기능들을 앱에서 실제 사용하듯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 SmartThings 콘텐츠 SmartThings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공간이다. 단순 기능 설명이 아닌 생활 속 활용 팁이라는 콘셉트로 카드 뉴스와 블로그, 웹툰, 영상을 만날 수 있다. 3) 모바일 환경과 전 연령층을 고려한 UI/UX SmartThings가 앱을 통해 서비스되는 만큼 모바일에서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했다. 체험관의 경우 편집 없이 실제 앱 화면을 삽입해 생동감을 줬으며, 중•장년층도 어려움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 메시지와 함께 체험 요소(터치 포인트)에 명확한 표식을 줬다. 콘텐츠는 사용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영상 등 유형에 따라 분류했고, 다양한 콘텐츠 간 이동과 탐색이 쉽도록 메뉴가 사라지지 않고 하단으로 펼쳐지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체험 종료 화면과 콘텐츠 마지막 페이지에는 'SmartThings 콘텐츠', 'SmartThings 체험관' 버튼을 넣어 체험관과 콘텐츠 페이지 간의 유기적인 연계가 이뤄지도록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