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루즈 앤 라운지
rouge&lounge
서브타이틀 루즈 앤 라운지 브랜드 웹사이트
rouge&lounge Brand Website
URL http://www.rougenlounge.com 사이트보기
소개 반응형 웹과 크로스브라우징으로 만들어낸 심플함의 완성도 루즈 앤 라운지
키워드 루즈앤라운지,rouge&lounge,SK네트웍스,액세서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패션/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의류/패션잡화
소속사 SK 네트웍스
제작사

PCN 정보보기

제작진 PM : 김학훈
기획 : 박예원
디자인 : 신민섭, 정용, 임정수, 이송현, 김종근
개발 : 장성욱, 손근우
퍼블리싱 : 이성진,김보형, 장영석
웹사이트 설명 루즈 앤 라운지(rouge&lounge) 프로젝트만의 5가지 특징
1. 1024 이상의 해상도 기준에서도 반응하는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
2. 익스플로러 7/8/9, 크롬, 사파리 등 브라우저 환경을 고려한 크로스 브라우징이 가능토록 했다.
3. 편리한 동선을 위해 주메뉴를 우측으로 구성했다.
4. 제품 배치를 좌측으로 구성해 제품의 주목성을 높였다.
5. 제품 관리의 시스템화로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SNS 채널과의 만남
루즈 앤 라운지 프로젝트는 브랜드 SNS 채널과의 허브 역할을 하며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보여주며, 브랜드의 공식적인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나타낸다.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
루즈 앤 라운지만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며, 최신 트렌드 및 신기술을 반영해 사용자에게 쉽고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신규 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웹사이트, 태블릿, 모바일 등에 최적화한 웹사이트 구현과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동시 오픈으로 SNS 채널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추후 연계 가능한 쇼핑몰에 확장성 있는 웹사이트 구축을 목표로 한다.

LESS IS MORE
세계적인 건축가 미스 반데로(Mies van der Rohe)가 말한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말처럼 본 프로젝트도 주메뉴를 정보 영역과 홍보·마케팅 영역의 구성으로 총 여섯 개의 메뉴로 구분했다. 브랜드 및 제품 정보를 안내하는 정보 영역은 ‘Brand’, ‘Style’, ‘Collection’ 메뉴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홍보 및 마케팅 영역은 ‘Find&Love’, ‘Promotion’, ‘Stores’ 메뉴로 그룹화했다.

스토리로 메뉴 흐름을 풀어보면 아래와 같은 의미가 있다.
 Brand(브랜드를 인지하고)
-> Style(각 라인의 콘셉트와 대표 제품을 이해하고)
-> Collection(메뉴에서 카테고리별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 Find&Love(특별하고 사랑스러운 제품의 매력을 발견하고)
-> Promotion(루즈 앤 라운지를 아끼는 뮤즈와 언론매체와 함께 호흡하며)
-> Stores(매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찾아간다)

주목성을 높인 디자인
화이트와 블랙의 무채색을 중심으로 제품 색상이 강조되도록 디자인을 구현했고, 제품 주목성을 높였다.

SIMPLE UI
어느 메뉴든 같은 액션과 기능이 가능하도록 단순하게 UI를 구성했다. 예를 들어, 콘텐츠에 마우스 오버 시 관련 텍스트 정보가 표기되는 부분이나, 클릭 시 열리는 레이어 팝업 창은 콘텐츠 확대 이미지를 표기하고, 좌·우 화살표는 콘텐츠의 유무를 나타내며, 이전·다음 글로 이동이 가능하다.

*월간웹 2013년 4월호 ‘project: best’ 게재
*5DAY, 디자인정글 뉴스 게재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10138302516239493.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