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큐브와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일주
Around The World In 80 Days with ACUVUE
서브타이틀 아큐브 80P
Acuvue 80P
URL http://old.acuvue.co.kr/eventAcuvue/80pack/event.asp 사이트보기
소개 아큐브 80렌즈 팩 구매를 위한 80일간의 세계일주 프로모션 사이트
키워드 아큐브,렌즈,80팩,80일간의 세계일주
제작년월 2013.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의료
소속사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젼케어
제작사

(주)엘에이치

제작사 제작진 PM: 최남희, 전체 프로젝트의 기획 및 퀄리티 메니저
기획: 엄준석, 사이트 설계 및 이벤트 진행
디자인: 양재혁, 디자인 개발
개발: 양유집, 이벤트 응모 프로세스 개발
웹사이트 설명 기존에 많이 판매되던 30팩 제품보다 2배 이상 비싼 가격인 80팩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 경품을 제공하는 천편일률적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서 벗어나 타이틀과 내용 면에서 이슈화를 목표로 진행했다. 이를 위해 ‘Big 경품’과 ‘100% 당첨’을 바탕에 두고,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타이틀 제작회의를 거쳐 80이라는 숫자에서 ‘80일간의 세계일주’를 콘셉트로 뽑아 타이틀화했다.

이벤트 내용은 구매자 중 한 명을 추첨해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보내주기로 했으며, 당첨자는 가고 싶은 나라를 직접 선택하고 아큐브가 호텔 및 교통편을 모두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또한, 한 사람만의 혜택이 아닌, 구매 하면 모두 받을 수 있는 경품으로 제품 일련번호 입력 시 해피콘 1만 원권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성했다.

디자인 작업에서도 ‘80일간의 세계일주’라는 타이틀로 작업을 진행했으며, 실사와 비슷한 지구본에 각 도시의 랜드마크를 조형화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메인 비주얼로 활용했다. 이 디자인은 전국 안경원의 포스터로 배포했으며, 프로모션 페이지 메인 비주얼로도 사용했다. 프로모션 페이지의 경우, 다양한 모니터 해상도를 고려해 좌•우측 길이에 따라 지구본의 모습이 일부만 보이기도 하고, 전체적인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 유동적인 디자인을 택했다.

다양한 IMC 활동(포털 내 DA 광고 집행, LMS 발송, 아큐브 페이스북 활용, eDM 발송, 아큐브 TVC 내 이벤트 소개)을 통해 80일간의 세계일주를 홍보했으며, 사용자가 구매한 제품의 고유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에 완료되는 간단한 프로세스로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중 약 1만 3천 명이 참여했으며, 응모 건수는 약 2만 1천 건이었다. 이 수치는 지난해 3월 대비 약 215% 성장한 판매였으며, 작년 80팩 제품 판매의 평균대비 약 185% 성장한 결과다.

마지막 당첨자는 공정성을 위해 단순 추첨이 아닌, 선정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는 방법으로 선정했다. 당첨자 선정을 위한 버튼을 누르면 참여자 번호를 무작위로 추출해 당첨자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을 아이패드용으로 제작한 것이었다. 1등 당첨자는 이대 구내 안경원에서 제품을 구입한 여대생이 당첨돼 친동생과 함께 8월에 세계일주를 시작했으며 9월에 여행을 마치고 학업에 복학했다. 미술학도인 여학생의 전공 공부를 위해 여행 테마를 ‘유럽의 미술’로 진행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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