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인삼공사
Korea Ginseng Corp.
서브타이틀 KGC
KGC
URL http://www.kgc.co.kr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한국인삼공사의 기업 및 브랜드 통합 사이트
키워드 한국인삼공사,KGC,정관장,건강기능식품,홍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농림수산업/가공업
소속사 (주)한국인삼공사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 : 권오정
기획 : 권오정, 차규호
디자인 : 김주영, 오준성, 박수정
퍼블리싱: 박병길, 이종석, 이수진, 박민지, 황찬우
개발 : 권태영, 최지훈, 최광재
기타 : 김민준(PD)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국인삼공사는 기업 홍보를 담당했던 기존의 ‘인삼공사 기업사이트’와 정관장 브랜드 홍보를 담당하던 ‘정관장 멤버스’ 사이트를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통합 브랜드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했다.

기획의도
성격이 다른 두 개의 사이트를 통합하면서, 기업정보와 브랜드 서비스를 유기적이면서도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114년의 전통을 이어온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KGC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다. 높은 가격대라는 제품 이미지가 아닌, 따뜻하고 친근하며 전통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로 거듭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징
리뉴얼한 사이트는 기업 홍보를 대표하는 메뉴와 브랜드 서비스를 대표하는 메뉴 두 부분으로 나눠 사용자들의 서비스 접근 경로에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 소개 메뉴에는 ‘회사소개’, ‘지속가능경영’, ‘홍보센터’, ‘인재채용’을 구성했고, 브랜드 소개 메뉴에는 ‘브랜드스토리’, ‘제품안내’, ‘매장안내’, ‘이벤트’를 배치했다.
가장 사용성이 높은 제품검색과 매장검색 메뉴는 어느 페이지에서나 해당 메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펼쳐지는 레이어 페이지’ 퀵메뉴로 구성해 서비스 접근 루트를 최소화했다.
또한, 고가격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탈피해 정성 어린 제품, 역사성이 있는 건강식품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별도의 비주얼을 제작했다. ‘경작지 선정부터 8년 동안 세심하게 재배하는 인삼’,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정성스러운 마음’, ‘세계로 뻗어 나가는 114년 전통의 글로벌 브랜드’로 세 가지 세부 콘셉트를 정해 각각 어울리는 메인 비주얼 촬영 및 카피라이팅을 적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