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자산운용
Hanwha asset management
서브타이틀 한화펀드
Hanwha fund
URL http://www.hanwhafund.co.kr 사이트보기
소개 상품정보를 통합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한화자산운용
키워드 한화자산운용,한화펀드,hanwhafund,hanwha asset management,자산운용,펀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자산관리/운용
소속사 한화자산운용
제작사

미디어포스앤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 강지형 과장
기획: 김민규 대리
디자인: 이지원 대리, 임정애 대리, 이윤정
개발: 방석현 차장, 백명선 과장, 신동윤
퍼블리싱: 배정용 대리, 최영미, 박지은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노후화된 사이트로 관리 및 운영이 어려워 사용자 화면과 관리자 기능까지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아시아 최고 자산운용사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마케팅의 구심점이 필요하기도 했다. 사이트는 체계적인 정보 제공으로 사용 시 불편함이 없게 했다. 과거 같은 상품일지라도 종류가 다른 상품은 따로 노출했지만, 개편 후에는 하나의 화면에서 보여주며 상품별로 비교할 수 있게도 했다. 온라인 가입 펀드를 별도로 구성하고, 판매사 사이트와의 연결을 통한 원스톱 가입이 가능케 해 기존 정보제공 차원에 머무르던 자산운용사 웹사이트 기능성을 대폭 향상했다. 자주 찾는 정보는 전면 배치했으며, 펀드에 대한 초보지식만 있는 이용자에게 펀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메뉴도 구성했다.

*기획의도
한화자산운용 웹사이트에서 꼭 노출해야 할 핵심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고, 브랜드 이미지는 감성적이면서 사용자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미지로 구성했다. 전체를 한 페이지에 담아 자칫하면 복잡해질 수 있는 점을 고려, 미니멀한 콘텐츠 배치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오프라인 팜플렛을 읽는 느낌이 나게 했다. 고객 편의성 및 정보 전달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정보 구조를 개편 정리했으며, 재분류한 메뉴별 콘텐츠를 정보의 성격 및 이용 목적에 따라 고도화했다.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편의 기능을 개발하고, 이를 웹사이트 어디에서나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퀵 메뉴를 뒀다. 정보 접근성을 높인 IA를 구성하고 웹 표준을 준수해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퀄리티 및 사업, 홍보의 완성도를 높이려 했다.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기능을 지원하는 관리자 페이지 개선점을 도출, 반영하기도 했다.

*특징
기능적인 개선과 아울러 기존 자산운용사 사이트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밝고 생동감 있는 디자인 및 화면구성으로 딱딱한 금융이미지에서 탈피했다. 이로써 사용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친근하며 신뢰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공간감 있는 화면배치와 정교하게 제작한 아이콘을 활용한 아트 디렉팅 기법도 활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