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항목

AI Service AWARD Evaluation

AI서비스어워드 평가항목 안내

평가분야 평가항목 상세내용
AI기술
(AI모델 성능평가)

개인맞춤화

‣ 고객 개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정도
‣ 고객의 특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정도

전문성

‣ 고객의 요청 사항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정도
‣ 산출물의 최신 정보를 반영도 및 고품질 결과물 제공 정도
다양성 및 편의성 ‣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요구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적합하게 연계하여 처리하는 정도
‣ 환경을 인식하여 자율적으로 요구 사항을 수행 정도

실시간성

‣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도
‣ 고객과 양방향으로 원활하게 상호작용 가능 정도

신뢰성

‣ 고객 요구를 완벽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오류 발생 시 대응 정도
‣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정도
AI콘텐츠
(AI 제공 정보 및
콘텐츠 구성)

개인맞춤화

‣ 고객 개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정도
‣ 고객에게 적합한 개인 최적화 서비스 제공 정도

전문성

‣ 고객의 요청 사항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정도
‣ 산출물의 최신 정보를 반영도 및 고품질 결과물 제공 정도
다양성 및 편의성 ‣ 다양한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처리 정도
‣ 환경 인식과 자율적 요구사항 수행 정도
‣ 직관적 사용법 및 서비스 이용의 효율성, 고객 대응 방식의 편안함 제공 정도

실시간성

‣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도
‣ 고객과 양방향으로 원활하게 상호작용 가능 정도

신뢰성

‣ 고객 요구를 완벽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오류 발생 시 대응 정도
‣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정도
UI/UX
(AI 서비스 및
기술의 사용성)

개인맞춤화

‣ 고객 개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정도
‣ 고객의 특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정도
‣ 고객에게 적합한 개인최적화 서비스 제공 정도

전문성

‣ 고객의 요청 사항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정도
‣ 산출물의 최신 정보를 반영도 및 고품질 결과물 제공 정도
다양성 및 편의성 ‣ 직관적 사용 방법 및 서비스 이용의 효율성이 구현된 정도
‣ 고객과의 대응 방식에서 편안함 제공 정도

실시간성

‣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도
‣ 고객과 양방향으로 원활한 상호작용 정도

신뢰성

‣ 고객 요구를 완벽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오류 발생 시 대응 정도
‣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정도
AI서비스
(서비스 완성도)

개인맞춤화

‣ 고객 개인에 대해 지속적 모니터링 및 특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정도
‣ 고객에게 적합한 개인최적화 서비스 제공 정도

전문성

‣ 고객의 요청 사항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정도
‣ 산출물의 최신 정보를 반영도 및 고품질 결과물 제공 정도
다양성 및 편의성 ‣ 다양한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처리 정도
‣ 환경을 인식하고 자율적 요구 사항 수행 정도
‣ 직관적 사용 방법 및 서비스 이용의 효율성 구현 정도
‣ 고객과의 대응 방식에서 편안함을 주는 정도

실시간성

‣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도
‣ 고객과 양방향으로 원활하게 상호작용 가능 정도

신뢰성

‣ 고객 요구를 완벽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오류 발생 시 대응 정도
‣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정도
마케팅
(AI 서비스 및
기술 확산 활동)

개인맞춤화

‣ 마케팅 활동과 고객 특성의 분석 정도
‣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제공 정도

전문성

‣ 고객의 요청 사항에 정확하게 대응하는 정도
‣ 타겟 고객에게 가장 최신의 정보를 반영하는 정도
다양성 및 편의성 ‣ 다양한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처리 정도
‣ 환경을 인식하고 자율적 요구 사항 수행 정도
‣ 직관적 사용 방법 및 서비스 이용의 효율성 구현 정도
‣ 고객과의 대응 방식에서 편안함을 주는 정도

실시간성

‣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 대응 정도
‣ 고객과 양방향으로 원활하게 상호작용 가능 정도

신뢰성

‣ 고객 요구를 완벽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오류 발생 시 대응 정도
‣ 개인정보보호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