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72개 내용순 등록순
10**hsj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폰트만으로 이미 아이덴티티를 나타냄으로써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밸런스의 강약조절이 완벽하여 챗봇에서 가장 중요한 가독성을 극대화시켰으며,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는 아이콘 디테일이 탄탄한 브랜딩을 받쳐줍니다. 마치 인격이 있는 것처럼 노출되는 AI 캐릭터의 디테일도 좋습니다.
10**hsj [UI디자인 우수성]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수록 이탈률이 높아지는데, 캐릭터디자인이나 여러 아기자기한 인터렉션을 많이 활용하여 이용자의 이탈률을 최소화시키려고 고민을 많이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보의 전달률을 극대화 시킨 현대카드챗봇의 ui구성이 돋보입니다.
go**s8510 [콘텐츠 우수성] '챗봇 서비스' 의 정확도가 높고 빠르고 신속하게 답변해주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다양한 질문에도 거의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하나하나 스스로 원하는 어플을 찾으려고 할 때보다 확실히 빠르고 편리하다는 점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go**620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어려운 텍스트와 복잡한 사용단계를 지양하고, 최대한 간편하고 직관적인 레이아웃형태로 격식있는 스타일, 브랜드이미지를 표현하고 일관성있는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터렉션요소를 한층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go**620 [UI디자인 우수성] 타이포그래피로 인한 가독성과 GUI가이드에 따른 컴포넌트 디자인, 조회/처리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 가능한 UI컴포넌트로 효율적인 디자인구성 및 간결하고 꼭 필요한 메뉴만 있어 쉽게 접근성이 돋보인다.
10**hsj [서비스 우수성] 일일히 찾기힘든 메뉴나 서비스를 한큐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예전에도 있었지만, 좀더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성하여 서비스에대해서 계속 고민하고 고도화시킨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go**s8510 [서비스 우수성] 챗봇 자체가 빠르고 정확하다는 점에서 시간을 아낄 수있고, 어른들도 어려워 하지않고 바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접근성이 낮아 아주 편리하게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by**ng227 [UI디자인 우수성] 단순하지만 의미가 명확한 타이포와 고객의 질문에 연계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잘 나열하여 고객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답을 찾기 쉽게 잘 배치하였습니다.
go**620 [서비스 우수성]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 예측함으로 적절한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답변하는 서비스의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한듯하다.
ja**un0212 [서비스 우수성]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통 오래 걸리는 상담 업무를 이제는 빠르고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dr**on6647 [기술 우수성] 챗봇으로 질문 시 답변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이 느껴진다.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구현을 위해 기술 도입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돋보인다.
ja**un0212 [비주얼 디자인 문제점] 챗봇만의 포인트 컬러가 보이지 않아 아쉽다. 화이트로 간결하긴 하나 타경쟁사처럼 포인트컬러를 정해 디자인 하면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ja**un0212 [UI디자인 우수성] 간결하고 꼭 필요한 메뉴만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다양한 업무를 챗봇이라는 기능으로 한번에 가능하게 하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보기 편하다.
he**ng [UI디자인 우수성]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명확하고 적절한 타이포와 아이콘이 조화롭게 디자인 되어 눈에 직관적이고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게 제작된거 같다.
li**reo [UI디자인 우수성] 아이덴티티 컬러와 어울리도록 디자인한 부분이 우수하게 평가됩니다. 전체적인 배너 및 아이콘들도 색상을 맞춰 디자인이 정돈 되어 보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