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광동제약 광동상회
kwangdongmart
서브타이틀 광샵
KWANGSHOP
소개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기능 고도화로 제작된 브랜드 커머스 앱
키워드 브랜드 커머스,혁신적인,독창적인,이커머스,사용자 중심,커머스 플랫
제작년월 2024.7
등록구분 스마트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브랜드/쇼핑 부문 > 식음료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smart_empty > smart_empty
소속사 광동제약
소속사 제작진
PM유지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강중규
디자인 팀장조희승
디자인이가영,윤나라
개발장용호
제작사

뮤자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지수경
기획안지혜
앱사이트 설명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시각화]
기존의 광동상회를 *#(광샵)으로 기호화 하여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광)'은 광동제약의 '광'을 상징함과 동시에 '빛날 광'과 '미칠 광'과 같은 다의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샵)'은 가게를 의미하는 동시에 해시태그의 '#'을 연상시키며, 디지털 시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시각화는 고객들에게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문성을 살린 혁신적인 디자인]
광동상회는 모회사인 광동제약의 역사와 전문성을 직관적인 네이밍으로 시각화하는 *과#의 조합형 로고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친숙하면서도 독특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비비드한 오렌지와 블루를 메인컬러를 사용하고, 로고에서 파생된 사각형의 카드 타입 레이아웃은 제약업계의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며 소비자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동상회(*#)는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성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현대적이고 매력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장기고객에게 늘 새로움을 선사하다]
광동상회 앱은 ‘광클럽’을 통해 정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숏츠, 타임세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데일리 앱으로 확장하였습니다.
이는 삼다수, 헛개차, 비타500 등 메가 상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장기 고객의 구매 패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단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굿즈와 별도 이벤트를 노출하면서 일상에서 광동상회의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