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홈쇼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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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HOMESHOPPING | ||||||||||||
서브타이틀 | 롯데홈쇼핑 | |||||||||||
LOTTE HOMESHOPPING | ||||||||||||
소개 | 새로운 일상의 시작, 쇼핑으로 일상을 새롭게, 언제나 새로운 쇼핑 롯데홈쇼핑 대표 어플리케이션 | |||||||||||
키워드 | 커머스,홈쇼핑,큐레이션,쇼핑,실시간방송,플레이온 | |||||||||||
제작년월 | 2023.5 | |||||||||||
등록구분 | 스마트앱 | |||||||||||
OS |
iOS계열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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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0.00 원 | |||||||||||
등록분야 | 브랜드/쇼핑 부문 > 쇼핑몰 | |||||||||||
소속사 | 롯데홈쇼핑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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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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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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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사이트 설명 |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비 문화의 확산과 정착으로 이커머스시장이 확장하고 있다. 이커머스 고객은 다양한 쇼핑 경험을 추구하며, 국내 선도커머스 플랫폼은 소비자 행동과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 중심의 서비스로 유명하나, 모바일 서비스의 혁신과 고객 편의성 확대가 필요했다. 특히, TV 홈쇼핑 시청 중인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송 중 상품 구매'와 같은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였다.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개편은 '콕 짚어주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사용자의 UX는 사람(Persona)이 아닌, 행동(Pattern)으로 분류한다. " 고객의 소비 스타일과 가치를 분석한 결과, 미디어 쇼핑에서의 구매 동기를 결정하는 UX 패턴 4가지를 발견하였다. 이에 따라 트렌드 추구형, 혜택 추구형, 상품 비교형, 간편한 과정 추구형으로 구분하고 각 유형에 맞는 UX Flow를 정의하였다. 고객의 쇼핑 여정을 고려한 '콕 짚어주는' PIN POINT UX 컨셉을 통해 고객의 쇼핑 목적을 찾기 쉽도록 내비게이션을 개선하고, 홈페이지를 강화하여 쇼핑을 시작할 때의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UXW를 활용한 서비스를 구현하였다.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고객에게 생동감 있고 트렌디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로고인 ‘L’ 그래픽의 스퀘어 모티브에서 유기적으로 확장 가능한 Expanding Square를 UI 디자인 컨셉으로 도출하여 상품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구매를 도와주는 다양한 모듈 디자인과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활용하고 있다. 매장 전시도 크게 개편되었다. 20여개의 홈 가변 매장(상단메뉴바)을 고객의 발견된 쇼핑 패턴에 따라 목적별 특화매장으로 재편하였다. 오늘 유용한 '투데이', 미디어 즐거움을 주는 '플레이온', 새로운 경험을 주는 '트렌드', 특템/찬스 상품을 만나는 '특가', 테마가 있는 '랭킹' 의 목적 중심 UX로 유입하여 각 특화매장 내 브랜드,카테고리, 방송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상하로 이원화 되었던 실시간 미디어판 구조를 단순화하여 하단바 중앙 방송중인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방송구매' 서비스를 두어 시청과 쇼핑을 쉽게 연결하였다. 미디어 플랫폼의 특징을 살려 시청 중 쇼핑 정보를 자유롭게 서치할 수 있는 PIP 모드 도입하여 실시간 방송 중에도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숏폼과 같은 짧은 영상 소비 패턴의 MZ 세대를 위한 빠른 탐색기능을 적용하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방문부터 구매결정까지 고객의 쇼핑스타일과 소비가치에 맞는 경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연령층에서 TV를 시청하다 ARS 전화를 통해 주문하던 패턴에서 항상 손안에 있는 익숙한 모바일 커머스 앱을 통해 한두번의 클릭으로 방송중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빠른 서비스는 바쁜 일상에서의 효과적인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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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