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 |||||||||
---|---|---|---|---|---|---|---|---|---|---|
emart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 | |||||||||
Hello! emart ♪ | ||||||||||
URL | https://www.instagram.com/emartstore/ 사이트보기 | |||||||||
소개 | 1등 할인점 <이마트>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 |||||||||
키워드 | 이마트,유통,식품,요리,생활,식문화 | |||||||||
제작년월 | 2015.4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이마트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에이치엘엘중앙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1. 목표
행복하고 건강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이마트의 가치에 맞춰, 고객의 먹고사는 일상 순간과 타깃의 시청 트렌드를 고려한 포맷으로 일상 속 전방위적 쇼핑 지표 제시해 고객들의 일상에 풍요로움을 선사 2. 기획 방향 고객 중심의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 속에서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USP 소구 오감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해 직·간접적 세일즈 유도 3. 주요 콘텐츠 1) 내 e이야기를 들어봐 대한민국 국민 누구에게나 친숙한 1등 할인점 <이마트> 30년 동안 <이마트>를 거쳐 간 고객들의 사연을 모은 IMC 캠페인 이마트라는 공간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을 유도하며 감성 엔터테인먼트를 이룬 동시에 30주년에 대한 인지도 확산 기여해 유튜브 조회 수 122만 회 달성 2) 득템로드 <이마트>의 할인 품목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전단’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 상품의 매력적인 면을 노출해 제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매장 방문 유도 짧은 시간 내에 메시지를 전달하여 전단 행사에 대한 인지도 확대 <이마트> 행사를 다양한 관점으로 담아내 영상 재생 수 1,900만 회 기록 3) 이마트 x 엘르 프로젝트 <내 e야기를 들어봐> 캠페인과 연계한 화보 이미지와 바이럴 필름 <이마트>에서 30년 동안 있었던 고객들의 사연을 재현한 에피소드로 흥미 유발 매거진 <엘르> 팬덤 중심으로 스토리가 극대화된 화보로 이슈화 4) #위드이마트 이마트 매장에서 고객의 쇼핑 카트를 포착! 이마트에서 마주한 다양한 연령대, 다채로운 카트 속 쇼핑템 소개 오프라인 현장감을 살린 이미지로 보는 재미와 함께 유저 공감대 형성 해시태그 활용으로 인스타그램 <이마트> 누적 해시태그 8만 8천 건 기록 5) 반려레시피 대중적인 식재료로 지속 가능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콘텐츠 한 가지 식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알뜰한 가치소비 독려 6) e다꾸 행사 전단을 트렌디한 다이어리 꾸미기 콘셉트로 소개한 콘텐츠 전단 내 신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거부감 없는 세일즈 정보 전달 4. 기간과 성과 기준 : 2023. 12. 31 누적 팔로워 : 752,733명 2023 누적 노출수 : 87,588,796회 2023 누적 도달수 : 52,798,211회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070337320778689036.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