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emart Instagram
서브타이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
Hello! emart ♪
URL https://www.instagram.com/emartstore/ 사이트보기
소개 1등 할인점 <이마트>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이마트,유통,식품,요리,생활,식문화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이마트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에이치엘엘중앙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김하나
기획김인영,장수영,송수민
운영한누리,허지선
디자인나소희,최지선,최은진,최희선
서비스 설명 1. 목표
행복하고 건강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이마트의 가치에 맞춰,
고객의 먹고사는 일상 순간과 타깃의 시청 트렌드를 고려한 포맷으로
일상 속 전방위적 쇼핑 지표 제시해 고객들의 일상에 풍요로움을 선사

2. 기획 방향
고객 중심의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매력적인 라이프 스타일 속에서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USP 소구
오감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해 직·간접적 세일즈 유도

3. 주요 콘텐츠
1) 내 e이야기를 들어봐
대한민국 국민 누구에게나 친숙한 1등 할인점 <이마트>
30년 동안 <이마트>를 거쳐 간 고객들의 사연을 모은 IMC 캠페인
이마트라는 공간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을 유도하며 감성 엔터테인먼트를 이룬 동시에
30주년에 대한 인지도 확산 기여해 유튜브 조회 수 122만 회 달성

2) 득템로드
<이마트>의 할인 품목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전단’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
상품의 매력적인 면을 노출해 제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매장 방문 유도
짧은 시간 내에 메시지를 전달하여 전단 행사에 대한 인지도 확대
<이마트> 행사를 다양한 관점으로 담아내 영상 재생 수 1,900만 회 기록

3) 이마트 x 엘르 프로젝트
<내 e야기를 들어봐> 캠페인과 연계한 화보 이미지와 바이럴 필름
<이마트>에서 30년 동안 있었던 고객들의 사연을 재현한 에피소드로 흥미 유발
매거진 <엘르> 팬덤 중심으로 스토리가 극대화된 화보로 이슈화

4) #위드이마트
이마트 매장에서 고객의 쇼핑 카트를 포착!
이마트에서 마주한 다양한 연령대, 다채로운 카트 속 쇼핑템 소개
오프라인 현장감을 살린 이미지로 보는 재미와 함께 유저 공감대 형성
해시태그 활용으로 인스타그램 <이마트> 누적 해시태그 8만 8천 건 기록

5) 반려레시피
대중적인 식재료로 지속 가능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콘텐츠
한 가지 식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알뜰한 가치소비 독려

6) e다꾸
행사 전단을 트렌디한 다이어리 꾸미기 콘셉트로 소개한 콘텐츠
전단 내 신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거부감 없는 세일즈 정보 전달

4. 기간과 성과
기준 : 2023. 12. 31
누적 팔로워 : 752,733명
2023 누적 노출수 : 87,588,796회
2023 누적 도달수 : 52,798,211회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07033732077868903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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