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생명 CSR 비거니티 인스타그램
Hanwha Life Insurance Co., Ltd ‘Veganiety’ Instagram
서브타이틀 한화생명 비거니티
Hanwha Life Insurance Co., Ltd ‘Veganiety’
URL https://www.instagram.com/veganiety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모든 생명이 존중받는 지구를 위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화생명 CSR 비거니티 인스타그램
키워드 한화생명,CSR,ESG,친환경,에코,라이프스타일
제작년월 2023.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한화생명
소속사 제작진
PM한동우
대행사

한컴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진은영
기획목진호
대행사2

대학내일 정보보기

대행사2 제작진
총괄박종남
AE지혜진,정혜린
에디터김효선
디자인이채린
서비스 설명 1. 목적 및 기획의도
- 모든 생명이 존중받는 푸른 지구를 만들기 위해 작지만 꾸준한 에코 라이프스타일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는 채널
- 지구와 생명을 위하는 보통의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실천 방식과 의미 있는 대안을 공유하고 함께 행동해 나갈 수 있는 커뮤니티를 지향
- 친환경, 동물권, 비건 관련 인터뷰 콘텐츠, 생활 밀착형 정보 콘텐츠, 친환경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등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친환경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팔로워들의 실천을 이끄는 채널

2. 주요 콘텐츠
① 후위아(Story)
- 친환경, 동물권, 비건 관련 셀럽, 인플루언서, 전문가, 브랜드 대표, 콘텐츠 제작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가치관 및 실천 방식을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전달하는 인터뷰 콘텐츠
[대표 콘텐츠]
(1)배우 임세미 인터뷰 https://bit.ly/4aBCHor
(2)방송인 줄리안 인터뷰 https://bit.ly/4ayD2bu

② 텔어스모어(Eco Life)
- 친환경 실천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는 팔로워들에게,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습관&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생활 밀착형 정보성 콘텐츠
[대표 콘텐츠]
(1)쓰레기왕국의 지속 가능한 여행 https://bit.ly/3TYdc9x
(2)일회용품 살림템 https://bit.ly/3Ui1jN0

③ 베지케이션(Place)
- 일상에서 친환경, 채식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관련 식당, 카페, 제로웨이스트샵 등 지역별 핫플레이스를 추천하는 콘텐츠로, 성수, 가로수길, 부산 등 각 지역의 로컬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대표 콘텐츠]
(1)망원동 핫플레이스(도보마포) https://bit.ly/3Jm6zcw
(2)부산 핫플레이스(설레인부산) https://bit.ly/4aToD9j

④ 그린테이블(Food)
-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저탄소 식단 및 비건 레시피 소개 콘텐츠로, 푸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퀄리티 있는 정보를 전달
[대표 콘텐츠]
(1)대체유 비건음료 https://bit.ly/4aQjjnT
(2)토마토국수 https://bit.ly/4ax9ElK

⑤ 얼스템(Earth-tem)
-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관련 영화&다큐멘터리 추천, 도서 추천 등 특정 주제와 연관된 여러 아이템을 추천하는 정보성 콘텐츠
[대표 콘텐츠]
(1)환경 다큐 https://bit.ly/444OeKj
(2)기후위기 도서 https://bit.ly/3w0jpK8

3. 운영 성과
- 2023년 5월 말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후, 운영 약 1년 만에 채널 팔로워 4만 명, 콘텐츠 총 노출 약 1천만 회, 총 도달 약 830만회, 총 인터랙션 29만 회 이상이라는 높은 참여 수치를 달성하며 채널 활성화에 성공
- 정량 수치뿐만 아니라, 콘텐츠 메시지에 공감하고 친환경 실천을 다짐하는 다수의 유저 반응을 확보하였으며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최초 목적인 ‘친환경 커뮤니티’ 채널의 역할을 다하는 중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