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 | |||||||||||
---|---|---|---|---|---|---|---|---|---|---|---|---|
NH Investment & Securities Youtube | ||||||||||||
서브타이틀 |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 | |||||||||||
‘Login to the Investment’ by NH Investment & Secur | ||||||||||||
URL | https://www.youtube.com/@nhinvest_login 사이트보기 | |||||||||||
소개 |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우고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NH투자증권 유튜브 | |||||||||||
키워드 | NH투자증권,재테크,갓생,ESG,투자,재능 | |||||||||||
제작년월 | 2015.6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증권/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NH투자증권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대학내일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대행사2 |
스틱인터랙티브 주식회사 정보보기 |
|||||||||||
대행사2 제작진 |
|
|||||||||||
대행사3 |
데이드 정보보기 |
|||||||||||
대행사3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1.목적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슬로건 아래,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워주고 나아가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 -2030이 어렵게 느끼는 투자, 재테크 등 금융정보를 쉽게 풀어내 유용한 정보 전달 및 2030과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콘텐츠 제공 2.주요 콘텐츠 ①좋은일잘러 -방송인 정혁 출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메시지 전달 체험형 예능 콘텐츠 -동물권, 환경문제 등 여러 사회이슈들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을 안내 -총 조회수 285만회, 노출수 1,062만회, 인터랙션 1.2만개 달성 및 특히 1편은 100만 조회수 기록 -시청자도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댓글 1개 당 3천원을 NH투자증권이 소아암재단에 기부하는 이벤트 진행. 총 2천개 이상 댓글 확보하는 유의미한 결과 달성 *대표영상 유기견 bit.ly/3Udl1JX 비건 bit.ly/3vLIY1F ②떡상메이트 -특정 분야에 재능 있는 2030 전문가, 인플루언서가 만나 재능 공유하며 일명 ‘떡상(짧은 시간에 인기를 얻음)’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토크형 콘텐츠. 2030 출연자가 가진 재능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떡상’에 기여 -총 조회수 175만회, 노출수 814만회, 인터랙션 7만개 -각자 능력으로 유용한 자산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능성을 키우는 NH투자증권’ 브랜드 이미지 형성 *대표영상 작곡가X댄서 bit.ly/3vSzmlJ 재테크유튜버X웹툰작가 bit.ly/3PVHYij ③알짜머니 -어려운 투자, 재테크 관련 알짜 정보를 일상 소재에 비유해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 -주목도 높은 B급 일러스트 및 내레이션 활용 숏폼 맞춤 톤앤매너로 높은 반응 기록 -총 조회수 438만회, 노출수 1.5억회, 인터랙션 10만개 -꼭 필요한 금융 정보 제공으로 시청자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대표영상 한계효용 bit.ly/44dTz25 주식투자 bit.ly/3Whe8bY ④머니로드 입피셜 -구독자 300만 유튜버 피식대학 이용주가 ‘결혼식 축의금 비용, 부모님 용돈 금액’ 등 평소 친구들과의 대화 혹은 SNS 이슈 소재를 주제로, 직접 길거리에 있는 2030 시민들을 솔직하게 인터뷰하며 2030의 생각을 공유하는 콘텐츠 -총 조회수 70만회, 노출수 818만회, 인터랙션 8천개 -소비, 경제 정보를 가볍게 다룸으로써 브랜드 친밀도 향상 *대표영상 결혼 축의금 bit.ly/3y0TzpY 부자 기준 bit.ly/3w829Tw 3.성과 -2024년, 구독자 수 110만 명 달성 및 2015년 6월 유튜브 오픈 후 누적 6500만의 높은 조회수를 확보했으며 최근 1년 동안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퀄리티 향상 및 적극적인 메시지 확산 성공 -정량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실천해 보겠다’, ‘잘 모르는 정보를 알려주어 유용하다’ 등 유튜브 운영 목표에 부합하는 시청자 반응을 발견하며 “업생(UP+生) 채널”로서 자리매김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