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일본정부관광국 | |||||||||||||||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
서브타이틀 | 일본정부관광국 대한민국 공식 인스타그램 | |||||||||||||||
JNTO | ||||||||||||||||
URL | https://www.instagram.com/jnto_join_jroute/ 사이트보기 | |||||||||||||||
소개 | 일본정부관광국의 대한민국 공식 인스타그램 입니다. | |||||||||||||||
키워드 | 일본여행,Japan Endless Discovery,컬러오브재팬,일본 소도시 여행,일본여행의 뉴챕터,오늘여기일본 | |||||||||||||||
제작년월 | 2024.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일본정부관광국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벡터컴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일본정부관광국 인스타그램 캠페인 목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일본 특유의 감성적 콘텐츠를 유지하면서 더 새로워진 일본의 관광 스팟, 자세한 정보까지 전달 할 수 있는 SNS 채널로 도약 [기획 배경] 코로나 사태로 일본 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없었던 일본 여행에 대한 ‘정보 발신이라는 SNS채널의 본질적인 정보전달자의 역할 회복’ 필요 그 동안 감성적인 소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쌓아온 일본 여행에 대한 흥미, 매력을 넘어 본격적으로 실제 방일로 이어질 수 있는 정보 콘텐츠 확장 실시 재방문자 중심 수요를 고려, 일본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하여 운영 채널의 목적은 ‘유익한 정보 소구’로 귀결. Approach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본 특유의 감성적 인사이트를 유지하면서 리피터들도 새롭게 느낄 Japan Endless Discovery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카드 뉴스식’ 정보 발신 [2023 일본정부관광국 SNS 운영 컨셉] : Color Of Japan 다양한 매력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면서 놀랍도록 새롭고 가까운 일본의 “이색/특색/지역색”을 활용하여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전달 수천수백가지의 색깔이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매력도 무궁무진함을 “색(色)”에 비유한 → Color로 보는 일본 [콘텐츠 구성] #메인 콘텐츠 1. COLOR OF JAPAN : 22년도에 이어 23년도까지 2년 연속 진행한 콘텐츠로, 일본을 여행하면 느낄 수 있는 일본만의 컬러풀한 색들을 비주얼 이미지와 도트로 시각화하여 SNS 상의 주목도를 높이고, 마지막 장에 시적 카피를 더함으로써 각 여행지에 대한 여운을 남길 수 있게 하여 일본에 대한 호감도와 방문도 증가 목적의 콘텐츠 #유익한 정보 소구 강화 목적의 서브 콘텐츠 2. NEW CHAPTER IN JAPAN : ‘일본의 새로운 장을 열다’ 새롭고 다양한 정보로 일본의 매력을 새로이 발신하는 역할의 콘텐츠 3. Take from Japan: ‘일본의 매력을 소중히 간직하다’ 오브제와 연결된 정보로 일본의 매력을 공감적으로 발신하는 역할의 콘텐츠 4. UGC 참여형 콘텐츠 : 방일 한국인 여행객 대상으로 참여작 라이선스를 확보하여 JNTO 인스타그램을 일본여행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는 유저 참여형 콘텐츠 [성과] 개편 전 21년 평균값 대비 개편 이후 22~23년도에 아래 성과 기록 Engagement 게시물 당 평균값 기준 21년 대비 125% 성장 - 게시물 당 도달 평균 149% 증가 - 게시물 당 좋아요 평균 122% 증가 - 게시물 당 저장 평균 129% 증가 - 게시물 당 팔로우 획득 평균 250% 증가 ※[Instagram 21년 전체 콘텐츠 123개 & 22~23년 콘텐츠 245개 평균값 비교 결과] 데이터 출처 : META BUSINESS SUITE 인사이트 데이터 ※캠페인 대조 기간이 상이하여 성과는 콘텐츠 Average로 비교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