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일본정부관광국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서브타이틀 일본정부관광국 대한민국 공식 인스타그램
JNTO
URL https://www.instagram.com/jnto_join_jroute/ 사이트보기
소개 일본정부관광국의 대한민국 공식 인스타그램 입니다.
키워드 일본여행,Japan Endless Discovery,컬러오브재팬,일본 소도시 여행,일본여행의 뉴챕터,오늘여기일본
제작년월 2024.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여행/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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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일본정부관광국
소속사 제작진
PM이주현 부장
기획이주향 팀장
채널담당오히라 마이 차장,오수정 과장
대행사

벡터컴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기획이사이경훈 이사
기획본부장원지영 본부장
PM윤수호 팀장
기획박송이 대리,김승현 과장
CD전현준 팀장
디자인노우정 차장,지예림 매니저
카피라이터권덕근
서비스 설명 [일본정부관광국 인스타그램 캠페인 목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일본 특유의 감성적 콘텐츠를 유지하면서
더 새로워진 일본의 관광 스팟, 자세한 정보까지 전달 할 수 있는 SNS 채널로 도약

[기획 배경]
코로나 사태로 일본 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없었던
일본 여행에 대한 ‘정보 발신이라는 SNS채널의 본질적인 정보전달자의 역할 회복’ 필요

그 동안 감성적인 소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쌓아온 일본 여행에 대한 흥미, 매력을 넘어
본격적으로 실제 방일로 이어질 수 있는 정보 콘텐츠 확장 실시

재방문자 중심 수요를 고려, 일본여행의 새로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하여 운영 채널의 목적은 ‘유익한 정보 소구’로 귀결.

Approach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일본 특유의 감성적 인사이트를 유지하면서
리피터들도 새롭게 느낄 Japan Endless Discovery의 가치 극대화를 위한 ‘카드 뉴스식’ 정보 발신

[2023 일본정부관광국 SNS 운영 컨셉] : Color Of Japan
다양한 매력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면서 놀랍도록 새롭고 가까운 일본의
“이색/특색/지역색”을 활용하여 여행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전달

수천수백가지의 색깔이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매력도 무궁무진함을 “색(色)”에 비유한 → Color로 보는 일본

[콘텐츠 구성]
#메인 콘텐츠
1. COLOR OF JAPAN : 22년도에 이어 23년도까지 2년 연속 진행한 콘텐츠로,
일본을 여행하면 느낄 수 있는 일본만의 컬러풀한 색들을 비주얼 이미지와 도트로 시각화하여 SNS 상의 주목도를 높이고, 마지막 장에 시적 카피를 더함으로써 각 여행지에 대한 여운을 남길 수 있게 하여 일본에 대한 호감도와 방문도 증가 목적의 콘텐츠

#유익한 정보 소구 강화 목적의 서브 콘텐츠
2. NEW CHAPTER IN JAPAN : ‘일본의 새로운 장을 열다’
새롭고 다양한 정보로 일본의 매력을 새로이 발신하는 역할의 콘텐츠

3. Take from Japan: ‘일본의 매력을 소중히 간직하다’
오브제와 연결된 정보로 일본의 매력을 공감적으로 발신하는 역할의 콘텐츠

4. UGC 참여형 콘텐츠 : 방일 한국인 여행객 대상으로 참여작 라이선스를 확보하여 JNTO 인스타그램을 일본여행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는 유저 참여형 콘텐츠

[성과]
개편 전 21년 평균값 대비 개편 이후 22~23년도에 아래 성과 기록
Engagement 게시물 당 평균값 기준 21년 대비 125% 성장
- 게시물 당 도달 평균 149% 증가
- 게시물 당 좋아요 평균 122% 증가
- 게시물 당 저장 평균 129% 증가
- 게시물 당 팔로우 획득 평균 250% 증가
※[Instagram 21년 전체 콘텐츠 123개 & 22~23년 콘텐츠 245개 평균값 비교 결과] 데이터 출처 : META BUSINESS SUITE 인사이트 데이터
※캠페인 대조 기간이 상이하여 성과는 콘텐츠 Average로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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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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