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석유공사
Korea National Oil Corporation
서브타이틀 석유공사
KNOC
URL https://www.youtube.com/@Knocpr 사이트보기
소개 YOU와 油가 만나는 공간 한국석유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키워드 한국석유공사,석유공사,석유/에너지,정보/지식,알뜰주유소/오피넷,KNOC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한국석유공사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옥수수콘 주식회사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이지원 팀장
기획이왕재 선임프로,김사라 프로,김예빈 프로
제작문혜은 프로,이채령 프로
디자인정예은 팀장,최지연 선임프로
서비스 설명 한국석유공사 유튜브 채널은 석유와 에너지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와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시청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석유 및 에너지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며, 구독자들에게 유익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정보 제공자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공사의 캐릭터인 누비와 코지를 활용한 친근한 이미지와 감성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YOU와 油가 만나는 공간"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콘텐츠] 정보 전달형 콘텐츠뿐만 아니라 소통형 콘텐츠와 쇼츠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에너지 이슈', '알뜰한 여행', '에이전트듀O', '재미있는 석유 이야기', '유(油)-SHORT', '유(油)-브이로그'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 제시된 시청자 의견을 채널 운영에 직접 반영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구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빠르게 대응하여 구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공사의 다른 채널과 연계한 홍보와 다채로운 이벤트 실시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오일드림' 및 전자사보 '석유사랑'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관심도를 높이고, 콘텐츠 주제에 맞춘 다채로운 이벤트와 챌린지를 실시하여 구독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공사의 캐릭터와 로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채널의 일관된 시각적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각 영상의 섬네일은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시청자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카테고리는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어 구독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의 유튜브 채널은 앞으로도 더 많은 구독자가 흥미를 느끼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정보 제공자로서, 구독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플랫폼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17021947310157962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