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빙그레메이트 유튜브 채널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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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nggraemate Youtube channel | ||||||||||
서브타이틀 | 빙그레메이트 | |||||||||
Binggraemate | ||||||||||
URL | https://www.youtube.com/@official.binggrae 사이트보기 | |||||||||
소개 | 빙그레우스와 메로나의 일상 동거 애니메이션 | |||||||||
키워드 | 빙그레우스,메로나,애니메이션,옴니버스,일상물,캐릭터 | |||||||||
제작년월 | 2024.4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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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빙그레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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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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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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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브랜드 간략 소개]
빙그레의 인기 캐릭터 빙그레우스와 주력 캐릭터 메로나의 일상 동거물을 그린 옴니버스형 애니메이션 [목적] 빙그레의 공식 유튜브 채널 ‘빙그레메이트’는 기존 큰 인기를 끈 빙그레우스 캐릭터를 단기간의 소모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친근하고 대중적인 장르를 활용하여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기업 대표 IP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전략/컨셉/기획의도] 1인 캐릭터만의 반복적인 소비로 자칫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2인 캐릭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캐릭터간의 관계성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으로 콘텐츠의 몰입감을 부여하고, LD 캐릭터와 SD 캐릭터의 다양한 표현을 통해 여러 시청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팬덤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현대 세계관 속에서 다양한 트렌디한 소재를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주 시청 타겟층의 관심 및 흥미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높은 인터랙션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콘텐츠구성] 캐릭터 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룸메이트’ 설정으로 빙그레의 앰버서더 격인 두 캐릭터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기업관과 제품을 녹여냈습니다. ① 로그라인 빙그레 왕국의 왕 ‘빙그레우스’와 그의 신하 ‘메로나’가 현실 세계에서 함께 살며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 ② 다양한 홍보 채널 활용 매 에피소드 별 쇼츠 VARI 콘텐츠를 제작하여 숏폼이 익숙한 타겟 시청자에게 하이라이트 부분을 제공하고,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본편으로의 유입을 유도합니다. [성과] 첫 에피소드 공개 후 영상 조회수 356% 상승하고, 브랜드 연관 키워드 검색이 50% 이상 상승하며, 빙그레메이트에 대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주기적으로 빙그레우스의 컨셉을 활용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인터렉션 수치를 335% 상승시키며, 시청자들의 콘텐츠 몰입을 높였습니다. 매 에피소드에 대한 캐릭터들 간의 케미와 새로운 소재의 관심을 보여주는 시청자들의 댓글들을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브랜드의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해 보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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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0104751339180071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