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서울아리수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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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ul Water | ||||||||
서브타이틀 | 아리수TV | |||||||
ArisuTV | ||||||||
URL | https://www.youtube.com/channel/UC53yFsH9VYdOPbm29bNWpYA 사이트보기 | |||||||
소개 | 관 중심 커뮤니케이션 탈피! 트렌드에 맞는 웹드라마와 웹예능, 외국인을 화자로 설정한 브랜디드 콘텐츠 개발 | |||||||
키워드 | 웹드라마,웹예능,인플루언서,글로벌,MZ,숏츠 | |||||||
제작년월 | 2023.6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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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서울아리수본부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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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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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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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서울아리수본부는 2023년 관 중심 홍보 메시지에서 벗어난 전략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딱딱한 기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아닌 트렌드에 맞는 웹드라마와 웹예능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다채로운 콘텐츠 포맷을 운용했습니다.
1. 웹드라마 물 좋은 집 총 10화로 구성된 웹드라마 몰 좋은 집에서는 외국인과 한국인 주인공을 주요 화자로 전개되었으며, 꾸준히 트렌드로 대두되는 숏츠 플랫폼을 활용하여 2차 확산에 기여하였습니다. 2. 웹예능 水학능력시험 총 4화로 구성된 웹예능 水학능력시험은 외국인 패널을 활용한 토크 콘텐츠 형식으로 전개했습니다. 한국인과 외국인의 '서울 수돗물'에 대한 극대비 되는 인식을 역이용하여 유저에게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3. 웹예능 수상한 신입사원 웹 예능 수상한 신입사원은 MZ에게 유명한 인플루언서 <미미미누>를 활용한 협업 콘텐츠로 해당 인플루언서의 서울아리수본부 면접부터 입사기를 담고 있습니다. 2023년 운영 종료 시점인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 12,516명을 달성하며 46%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누적 조회수 역시 3,523,943회를 기록하며 10,795%의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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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0012618737375885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