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NK경남은행
BNK KYONGNAM BANK
서브타이틀 BNK경남은행 유튜브
BNK KYONGNAM BANK YOUTUBE
URL https://www.youtube.com/@bnk_kyongnambank/ 사이트보기
소개 다양한 세대에게 필요한 금융 지식을 알기 쉽게 알려주는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키워드 유튜브,지역경제,금융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BNK경남은행
소속사 제작진
기획김연주
제작권민규
대행사

BNK경남은행 정보보기

서비스 설명 [BNK경남은행 소개]
1970년 설립해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지역기반 은행입니다.

[운영목적]
세대별로 금융에 대한 인식과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가 다른 만큼, 각 세대가 필요로 하는 금융 관련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작해 BNK경남은행과 타깃 간의 접점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를 통해 지역과 상생해나가고 있는 BNK경남은행의 행보를 타깃들에게 노출시키고자 했습니다.

[콘텐츠 소개]
금융을 낯설어 하는 어린이, 재테크와 목돈 마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청년층 그리고 노후대비가 필요한 노년층으로 타깃을 나누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자칫 딱딱할 수도 있는 금융 지식을 재미있고 부드럽게 풀어내고자 콘텐츠 전반에 최근 유행하는 밈, 이슈 등을 접목시켰습니다.

- ISEE경제
경제에 관심이 있지만 어렵다고 생각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로, 재미있는 경제 이슈와 생활에 필요한 경제 정보를 다루어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중국으로 떠난 푸바오, 한국 여권이 세계 2위인 이유' 등 당시 화제가 된 소식 속에 경제 이야기를 풀어냄으로써 타깃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더불어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숏폼)을 시청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청년층의 시청 행태를 고려해 숏폼을 추가로 만들어 노출 빈도를 늘렸습니다.

- 연금내비게이터
올바른 연금운용 방식을 알고자 하는 타깃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신탁연금부서 전문 직원이 연금의 기초개념부터 운용 전략까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콘셉의 영상입니다. 또한 연금 전문가들을 초청해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타깃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했습니다.

- 니니언니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해 동화를 통해 금융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토끼와 거북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등의 동화에 '적금, 예금'등의 내용을 담아 타깃들이 금융에 대한 기초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위대한초대
경남은행 은행원이 소개하는 지역맛집 콘텐츠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과 BNK경남은행 간의 커넥션을 강화했습니다. 숏폼 영상을 통해 맛집을 찾아보는 현 트렌드를 반영해 경남 지역의 식당과 카페들을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댓글 이벤트를 통해 타깃들에게 소개한 맛집의 식사를 대접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작성과]
2021년 10월 2,640명이던 구독자 수는 24년 6월 5,968명으로 126% 증가했고
398시간이었던 시청 시간은 2,141,282시간으로 538% 증가해 유의미한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많은 광고비를 활용하는 타 채널과 달리 은행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BNK경남은행이라는 채널을 알렸고 궁극적으로 BNK경남은행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시키고자 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