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NK경남은행
BNK KYONGNAM BANK
서브타이틀 BNK경남은행 인스타그램
BNK KYONGNAM BANK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bnk_kyongnambank/ 사이트보기
소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 하는 BNK경남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인스타그램,금융,지역경제,지역사회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BNK경남은행
소속사 제작진
기획김연주,권민규
대행사

BNK경남은행 정보보기

서비스 설명 [BNK경남은행 소개]
1970년 설립해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 하는 지역 기반 은행입니다.

[운영목적]
인스타그램을 활발히 이용하는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금융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자 했습니다. 또 이를 통해 MZ세대에게 BNK경남은행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콘텐츠 소개]

재테크는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대학생과 직장인 등 MZ세대를 타깃으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즐겨보고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SNS 전용 캐릭터 ‘다행이’를 활용한 짤과 밈 콘텐츠 등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 두근두근 이벤트

'급여의 몇 퍼센트를 저축하시나요?' 와 같은 질문형 이벤트 게시물을 올려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매주 추첨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짤랑짤랑

칼퇴를 원하고, 연휴를 기다리는 등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유행하는 짤과 밈 콘텐츠 속에 녹여냈습니다. 캐릭터 ‘다행이’를 매회 출연시켜 경남은행 콘텐츠만의 차별성을 높이고 귀여운 비주얼로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습니다.
- 위대한 초대

경남은행 은행원이 소개하는 지역 맛집 콘텐츠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과 BNK경남은행 간의 커넥션을 강화했습니다. 숏폼 영상을 통해 맛집을 찾아보는 현 트렌드를 반영해 경남 지역의 식당과 카페들을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댓글 이벤트를 통해 타깃들에게 소개한 맛집의 식사를 대접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작성과]

2021년 10월 9,500명이던 총 팔로워 수는 24년 6월 15,260명으로 61%가량 증가했고, 최근 90일 기준 도달 계정의 수가 574% 증가하였습니다.
많은 광고비를 활용하는 타 채널과 달리 은행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BNK경남은행이라는 채널을 알렸고 궁극적으로 BNK경남은행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시키고자 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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