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DGB 금융그룹
DGB Financial Group
서브타이틀 DGB 금융그룹 인스타그램 채널 'iM단똑우'
DGB Financial Group Official Brand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dan.ddock.woo/ 사이트보기
소개 DGB금융그룹의 인스타그램  ‘iM단똑우’ 채널은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 인지도를 높이는 채널입니다
키워드 DGB금융그룹,iM단똑우,브랜드 캐릭터,캐릭터 세계관,금융,정보전달
제작년월 2024.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DGB금융그룹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주원진 팀장
기획김민우 파트장,김동엽 주임,박아람 사원
디자인장정석 팀장,조은지 파트장
서비스 설명 DGB금융그룹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iM단똑우’ 채널은 DG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력을 알리며 자연스럽게 금융그룹 캐릭터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컨셉 및 기획의도
기존 컨셉 및 콘텐츠는 직장인 대상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직장인 밈, 유행어 위주로 활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었으나, 경쟁 채널과의 중복되는 개성없는 컨셉, 지속적인 채널 관심을 유도하는 세계관, 스토리의 부재라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고 채널의 매력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캐릭터를 강조할 수 있는 방향성의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금융이 재밌어지는 곳, iM TOWN>
단똑우가 함께 생활하는 iM타운이라는 세계관 속 생활과 자연스러운 금융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단디, 똑디, 우디의 모습을 보여주는 단순한 인스타그램 채널, 단편적인 이미지만 소비되게 하는 것이 아닌 iM TOWN이라는 세계관을 부여하여 우리의 모든 삶에 금융이 녹아 있는 것처럼 iM TOWN 에서의 단똑우의 생활을 통해 금융을 재밌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 콘텐츠 구성
금융이 재밌어지는 곳, iM TOWN이라는 컨셉에 맞추어 iM TOWN 속 캐릭터의 모습과 그 안의 금융이야기를 담았습니다.
① 한알지식
한번쯤 알고 싶었던 지식이라는 뜻으로, 실생활에서 궁금해지는 사소한 호기심을 캐릭터들의 세계관 속 일화를 통해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스테그플레이션, 그리드플레이션, 밴드웨건 등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 용어를 캐릭터들의 일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② iM TOWN Ogrinal Series
iM TOWN 속 단똑우 캐릭터의 일상을 일러스트 툰 형식으로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툰 형식으로 표현하여 더 폭넓은 세계관, 명확한 캐릭터 성격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③ 다양한 표현방식 활용 콘텐츠
현재 SNS 트렌드를 반영하여 AI 생성이미지, 페이크 굿즈, 움직이는 gif 이미지 등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강조하고 신선함을 제공합니다.
④ 캐릭터 릴스
단순 패러디 콘텐츠가 아닌 세계관 및 캐릭터 성격을 반영한 모션 애니메이션 릴스 발행을 통해 캐릭터의 다채로운 모습을 소개합니다.

■ 기대효과 및 성과
채널 리뉴얼 이후 기존 대비 팔로워 25.9% 상승하여 캐릭터 팬덤과 채널에 대한 관심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동일 기간 경쟁사는 평균 4.1% 상승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발행하는 이벤트 콘텐츠는 세계관 속 일상을 보여주는 채널 컨셉을 유지하면서 재미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리뉴얼 전 이벤트 콘텐츠 대비 참여자 수 대비4배 상승한 1,248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200247345730876047.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