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iM뱅크 유튜브 채널 | |||||||
---|---|---|---|---|---|---|---|---|
iM Bank Youtube Channel | ||||||||
서브타이틀 | iM뱅크 | |||||||
iM Bank | ||||||||
URL | https://www.youtube.com/@iMbank_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금융과 경제를 즐겁게 알려주는 친구 같은 대구은행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대구은행,iM뱅크,머니가머니,상상대로,금융,정보전달 | |||||||
제작년월 | 2024.5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iM뱅크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대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금융의 중심으로 부상하는 MZ세대에게
어떻게 이야기해도 어려운 주제인 금융과 경제 지식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쉽게 알려주는, 함께하면 즐거운 친구 같은 채널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 컨셉 및 기획의도 MZ세대 타겟 대상으로 금융과 경제 정보 전달을 위한 친구 같은 컨셉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 및 경제 콘텐츠를 친근하고 즐길 수 있게 절단하고자 하였습니다. ■ 콘텐츠 구성 경제 개념 및 금융에 대한 궁금점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도에 맞춰 메인과 서브 콘텐츠 카테고리로 구성했습니다. ① 머니가 머니? ‘머니가 머니?’는 MZ세대들에게 어려운 경제를 강의 형식으로 쉽게 배우고, 퀴즈를 풀며 흥미롭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예능형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300만명 이상의 국내 금융/경제 부문 1위 크리에이터 ‘슈카’를 MC로 하여 재미있는 정보 습득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② 상상대로 한 번쯤 상상해 봤을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속도감 있는 자료화면 전개와 함께 흥미로운 경제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 성과 및 기대효과 콘텐츠 리뉴얼 발행 이후 구독자 18% 증가하였으며, 콘텐츠 좋아요 및 댓글의 합인 인게이지먼트는 7,366% 증가하였습니다. 금융과 경제에 관심이 있지만 지식 습득에 어려움이 있는 타겟들이 콘텐츠를 즐기며 쉽게 지식을 얻어갈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002563884474000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