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Jinro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진로 인스타그램
Jinro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official.jinro/ 사이트보기
소개 Since 1924, 100년 소주의 역사! 진로 공식 계정입니다.
키워드 진로,소주의원조,진로이즈백,진로두꺼비,초깔끔한맛,진로골드
제작년월 2019.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음료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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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하이트진로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엣지랭크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김하늘
기획이유경,이하연
서비스 설명 독보적인 진로 두꺼비만의 캐릭터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아티스트 협업 아트워크, 일러스트 툰, 스타와 함께한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진로 인스타그램 채널입니다.

소셜미디어에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2023년 11월에는 70만 명의 팔로워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 팬덤 형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 예’술’의 전당, 두껍 아트 갤러리
: 매월 트렌디한 신진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차별화된 아트 비주얼의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아티스트만의 특색을 살려 재해석한 진로 두꺼비 아트워크로 시각적 즐거움을 강화하며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100년의 역사와 정통성을 상징하는 두꺼비를 활용한 비주얼로 독보적인 브랜드 입지를 강조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원조가 알려주는 소주의 모든 것, 진로대백과
: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소주의 원조’ 타이틀로 믿을 만한 소주 대백과 사전 콘셉트를 적용한 시리즈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브랜드 정보성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궁금할 만한 주제 선정 및 귀여운 비주얼의 캐릭터 툰 형식으로 연재하여 진입장벽을 완화하였습니다. 소주가 한국인들의 국민 술이 된 역사적 배경, 소주병 용량 기준의 유래, 진로의 마스코트가 두꺼비로 정해지게 된 히스토리를 다루며 브랜드 긍정 인식을 형성하였습니다.

▶ 초빠른 트렌드 접목한 숏폼 챌린지
: 다양한 MZ 타깃 트렌드를 반영하여 팬심을 공략하는 스타와의 댄스 챌린지는 물론 유행하는 최신 릴스 챌린지 등을 통해 대세감을 확보하고 이슈화하였습니다. 하이라이트와의 BODY 챌린지, 이슬요정 아이유 홀씨 뮤직비디오를 손민수한 홀씨 챌린지, 용의 해를 맞아 해외에서 붐을 일으킨 투슬리스 밈 챌린지 패러디 등 시시각각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흡수하여 유행을 선도합니다.

▶ 진로 두꺼비 활용한 인터랙션 콘텐츠
: 견고한 팬덤을 유지하고 있는 진로 두꺼비를 활용하여 일상의 순간을 응원하는 캐릭터 부적 콘텐츠, 유행하는 밈 패러디 등 핵심 타깃을 겨냥한 인터랙션 콘텐츠로 대세감을 강화하였습니다. 유저와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였으며,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로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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