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강원랜드
Kangwonland
서브타이틀 강원랜드
Kangwonland
URL https://www.youtube.com/watch?v=Xdtmh2bgKzs 사이트보기
소개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강원랜드의 지역상생 인식 확대 및 오인지 해소 캠페인
키워드 지역상생,ESG,호텔리조트,강원랜드,친환경
제작년월 2024.2
등록구분 디지털영상
후보등록분야 디지털영상 > 문화/레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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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강원랜드
소속사 제작진
과장이다듬
대리이보람
대행사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기획박수아,우수인
PM김준경
서비스 설명 강원랜드는 폐광지역(정선·태백·영월·삼척)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호텔·리조트 기업으로 현재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스키장 등 다양한 레저시설을 운영하며 국민의 쉼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Background]
호텔리조트 기업 강원랜드는 매출의 13%를 폐광기금으로 조성하여 폐광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주요 지역상생 활동으로 폐광지역 주민 및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진폐증 환자 지원, 청년창업가 지원(넥스트유니콘) 등이 있습니다.

이렇듯 강원랜드는 지역상생을 하는 호텔리조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강원랜드에 간다 = 카지노 하러 간다'로 인식되는 등 카지노 관련 인식이 강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강원랜드의 존재 이유에 대해 묻거나 도박 관련 부정적인 버즈로 확산되었습니다.

■[Goal]
- 기존 도박/카지노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탈피
- MZ세대가 공감하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 형성

■[IDEA] 강원랜드, 어떻게 생각해?
일반적으로 누구나 강원랜드 하면 도박/카지노를 상기하는 상황에서 일방적인 ESG 소구는 오히려 부정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가치소비, 솔직한 의견 개진을 선호하는 MZ세대의 화법을 고려했을 때 오히려 도박/카지노에 포커싱 된 반응을 얻을 확률이 높았습니다.

그 때문에 MZ세대의 화법에 맞춰 가감 없이 솔직담백한 T&M으로 강원랜드의 ESG 활동을 소개하고, MZ세대와 소통하는 컨셉으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 스토리라인: (선한물음)강원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대답)강원랜드의 지역상생 활동을 솔직 담백하게 대답 → (물음) 영상을 시청하고 어떻게 생각이 바뀌었는지 되물으며 end.

캠페인 영상을 제작 후 Print, Promotion 등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 함으로써 캠페인 효과를 높였습니다.
- Print: 강원랜드 지역상생을 소구하는 일러스트 컨셉의 Print 제작 및 리조트 단지에 배포
- Pop-up: 연탄 및 폐광을 컨셉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바이럴 1,300여건, 3000명 이상 방문 기록

■[Result]
1) 조회수 112만여 회, 반응도 686건 기록
2) 강원랜드에 이런 모습이 있는지 몰랐다 등 긍정적인 댓글 반응 다수 획득
3) 캠페인 후 검색어 '강원랜드'의 빅데이터 연관어로 '지역', '상생', '지역경제', '연탄', ESG', '사회', '사회공헌'이 신규 형성됨
4) 캠페인 전 대비 검색어 '강원랜드'의 긍정감성 1.03% 증가, 부정감성 0.83%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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