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 |||||
---|---|---|---|---|---|---|
Samsung Newsroom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미래세대향 소셜 뉴스 성공 사례 | |||||
Social News for Future Generations | ||||||
URL | https://www.instagram.com/samsungnewsro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전자의 유용한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채널 | |||||
키워드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MZ세대,뉴스콘텐츠,미래세대 | |||||
제작년월 | 2022.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정보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제일기획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배경
삼성전자 뉴스룸은, 삼성전자의 주요 소식 (기업 활동 / 가치/ 기술/ 제품 )을 전 세계에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브랜드 미디어로, 지금까지 주 구독자층은 기자와 Tech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 집중되어 있음 삼성전자 뉴스룸은 미래세대에게 미래세대에게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위해 2022년 5월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을 개설함 - 채널 주소: https://www.instagram.com/samsungnewsroom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의 주요 과제 1. 미래세대까지 뉴스룸 구독자 층 확장 2. 미래세대에게 삼성전자의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의 도전 뉴스는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타 인스타그램 채널과 같이 재미있고 가벼울 수만은 없는 한계를 지님 - 영타깃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 하고 - “ 재미있고 쉬운 콘텐츠 “ 와 “ 정확한 정보 전달” 의 중간 점을 찾아 - 인스타그램의 문법으로 소통하기 위한 고민 필요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운영 성과 1. 타깃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 - 미래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소재를 발굴 - 인스타그램의 문법에 맞게 가공 : 영상 콘텐츠 비중 증대/웹툰, 카드뉴스 제작/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 활용 등 다양한 시도 2. 인스타그램 만의 기능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으로 미래세대 반응을 극대화 (2024년 1월에 진행 된 언팩) - 신제품 공개 행사장에서 실시간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발신 - 행사 주요 장면과 내용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며 스티커로 소통 -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여 향후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 - 이벤트 좋아요 2.1만건 / 참여 1천여건 3. 빠른 채널 성장과 미래세대 구독자 확보로 채널의 영향력을 강화 - 채널 오픈 1년 만에 10만 팔로워 달성 - 약 50%가 39세 이하의 젊은 세대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사용자층으로 구성됨 - 미래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발신해 영타깃 구독자 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 (전체 구독자 중 1834세 구독자 비율이 22년 12월 40%에서 23년 12월 48%로 8% 증가함) - 오픈~24년 4월까지 총 240개 뉴스 콘텐츠 발행 / 260,422,589 도달 / 351,404 건의 참여 (좋아요, 댓글, 공유의 합) 달성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0064659905619872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