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DB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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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Life Official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든든한 백년친구 DB생명 | |||||
DBlife | ||||||
URL | https://www.instagram.com/dblife_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DB생명의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 | |||||
키워드 | DB생명,백년친구,라이프스타일,흥미공감,, | |||||
제작년월 | 2022.2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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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DB생명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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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비욘드마케팅그룹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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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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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DB생명 인스타그램은 주요 고객인 3040대 및 채널 주 이용자이자 장래 고객층인 2030대를 대상으로 '백년 인생을 함께하는 진정한 친구'로써, 브랜드 캐릭터인 '우리'와 '두리'를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는 등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DB생명의 스토리 텔러: <우리&두리 그리고 백년친구> 고객을 상징하는 '백년하트'와 DB생명을 상징하는 '친구하트'를 캐릭터화한 <우리>와 <두리>가 백년인생을 함께할 동반자이자 채널의 팔로워인 <백년친구>와 함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나갑니다. 1.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재밌게 알리는 “숨찐팬을 찾아라!” 이벤트 콘텐츠 - 월 1회 이벤트를 운영 중이며, DB생명과 관련된 정보를 댓글,퀴즈 형태의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전하는 “정보성 카드뉴스 콘텐츠” - 생활 / 여행 / 문화생활 / 레시피 등 시즌 이슈 및 트렌드를 반영한 정보를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시의성 있는 내용으로 백년친구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흥미 공감 콘텐츠“ -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주제 또는 유행하는 밈을 패러디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보다 고객과 친근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퀴즈/댓글/인증샷 등 다양한 형태로 백년친구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참여형 콘텐츠”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의 특성을 살려 퀴즈 또는 댓글 작문을 진행하는 이벤트 및 직접 사진을 촬영하여 인증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백년친구 DNA 자랑대회'를 주제로 닮은 얼굴의 가족사진을 스토리로 공유하고 인증하는 이벤트를 통해 간단한 참여 방법으로 참여자가 가족을 떠올릴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운영하였습니다. (5) 사회와 환경을 위해 움직이는 “ESG 및 사회공헌 콘텐츠” -집밥 챌린지, 에코다이어리, 어스아워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의 친환경 행동 독려 및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B생명은 백년 인생을 함께할 친구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콘텐츠로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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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10409221270918865.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