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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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Newsroom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미래세대향 소셜 뉴스 성공 사례 | |||||
Social News for Future Generations | ||||||
URL | https://www.instagram.com/samsungnewsro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전자의 유용한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채널 | |||||
키워드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MZ세대,뉴스콘텐츠,미래세대 | |||||
제작년월 | 2024.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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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삼성전자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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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제일기획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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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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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 삼성전자 뉴스룸의 미션
- 기존의 삼성전자 뉴스룸은, 삼성전자의 주요 소식 (기업 활동 / 가치/ 기술/ 제품 )을 전 세계에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브랜드 미디어로 주 구독자층은 기자와 Tech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 집중되어 있었음 - 미래세대에게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는 플랫폼 확장이 필요, 이를 위해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을 개설 (2022년 5월)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의 주요 과제 - 미래세대까지 뉴스룸 구독자 층 확장 - 미래세대에게 삼성전자의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의 도전 뉴스라는 콘텐츠는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타 인스타그램 채널과 같이 재미있고 가벼울 수 만은 없는 한계가 있음 - 영타깃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 하고 - “ 재미있고 쉬운 콘텐츠 “ 와 “ 정확한 정보 전달” 의 중간 점을 찾아 - 인스타그램의 문법으로 소통하기 위한 고민 필요 ■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운영 주요 성과 1. 타깃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 - 미래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소재를 발굴 - 인스타그램의 문법에 맞게 가공 : 영상 콘텐츠 비중 증대/웹툰, 카드뉴스 제작/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 활용 등 다양한 시도 2. 인스타그램 만의 기능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으로 미래세대 반응을 극대화 - 신제품 공개 행사장에서 실시간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발신 - 행사 주요 장면과 내용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며 스티커로 소통 -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여 향후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 - 2024년 2월 진행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는 좋아요 2.1만건/ 참여 1천건 기록 3. 빠른 채널 성장과 미래세대 구독자 확보로 채널의 영향력을 강화 - 채널 오픈 1년 만에 10만 팔로워 달성 - 약 50%가 39세 이하의 젊은 세대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사용자층 - 미래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발신해 영타깃 구독자 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 22년 구독자 중 1834세의 비율은 40% --> 23년 말 48%로 비율이 점차 증가하는 중 - [오픈~24년 4월까지 240개 콘텐츠 발행 / 2억6천 도달 / 35.1만 참여(좋아요+공유+댓글) 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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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21043441177781160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