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햇반
CJ Hetbahn
서브타이틀 햇반
HETBAHN
URL https://www.instagram.com/cjhetbahn 사이트보기
소개 햇반으로 완성되는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키워드 식품,미식,쇼핑,일상,음식,요리
제작년월 2024.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손선미
기획이지수,유지은
디자인최아름,김지원,안지현
서비스 설명 [목표]
23년부터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참여형 플랫폼으로 운영은 지속하되, 24년에는 보다 소비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 위해 페르소나를 설정, 조금 더 개연성 있는 방법으로 운영중입니다.
식생활 분야의 장인정신 이미지를 투영, '마스터'라는 키워드로 확장한 캐쥬얼하고 젊은 전문가 페르소나를 설정했고 이미지/피드 내 스마트한 캐릭터를 녹여냈습니다. 또한, 디테일하게 '밥에 진심인 N년차 직장인이자 밥마스터'라는 가상의 인물을 설정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소비자 보이스로 최고의 밥맛과 삶의 여유를 함께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획 방향]
햇반과 함께하는 밝고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되 균일한 톤에서 벗어나 MZ 타깃의 능동적이고 에너제틱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관심사를 반영할 수 있는 톤앤무드로 운영했습니다. 또한, 제품과 어울리는 취식 관련 시즌 이슈를 반영하여 세일즈를 강화함과 동시에 컨셉츄얼한 햇반 인스타그램만의 피드로 구성했습니다.

일러스트 중심의 디자인 요소는 배제하고 MZ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로만 구성하였으며 브랜드 컬러인 레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콘텐츠 하나를 보더라도 저희 햇반이 연상되도록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였습니다.

[콘텐츠]
24년 목표에 따른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공감형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MZ 관심사, 취향 등의 소재를 반영하기 위해 야외로 공간 확장, 시즌&이벤트 이슈를 접목하여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 피드 콘텐츠 :
인물 중심의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무드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먹음직스러운 시즐을 강조하거나 일상적 상황에 패키지를 자연스럽게 배치한 이미지를 함께 구성하여 전체 피드에서 라이프스타일 무드가 느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TPO 기반의 에너제틱한 무드로 연출하였으며, 의상/식기 등 소품에 레드 컬러 활용하여 다채롭고 선명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스토리 콘텐츠
소비자가 관심 가질 만한 브랜드 이슈나 프로모션 내용 등은 24시간 노출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즉각적인 정보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비자 인터랙션 목적으로 소비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리그램하여 발행하는 소비자 후기 콘텐츠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발행 시 인터렉티브 스티커(투표, 이모티콘 슬라이더 등), 링크 삽입 기능 활용한 제품 판매 페이지 연결로 제품 세일즈까지 강화하고 있습니다.

- 신제품&캠페인
브랜드를 연상하는 레드 컬러와 BI 활용한 디자인으로 신제품, 캠페인 관련 직관적으로 정보성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벤트
이벤트 집행만을 위한 콘텐츠를 기획하기보다 쉬운 참여형 이벤트를 디스크립션과 연계하여 진행, 제품 Trial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 1~4월 성과]
- 누적 팔로워 수 : 71,990명 / 누적 CTA 링크 클릭 수 : 58,730건 / 누적 인게이지먼트 : 127,43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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