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T&G 상상플래닛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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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Sangsang Planet Youtube | ||||||
서브타이틀 | KT&G 상상플래닛 | |||||
KT&G Sangsang Planet | ||||||
URL | https://www.youtube.com/@sangsangplanet 사이트보기 | |||||
소개 | 초기 창업팀을 위한 성장 공간 KT&G 상상플래닛의 유튜브 채널 | |||||
키워드 | KT&G 상상플래닛,사회혁신,청년창업,소셜임팩트,성장지원, | |||||
제작년월 | 2020.10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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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KT&G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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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식회사 네스트앤드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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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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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채널 목적 및 개설 배경]
KT&G 상상플래닛은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공간입니다. 이 공간의 성격에 맞게, 콘텐츠를 통하여 청년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KT&G 상상플래닛의 사회혁신 이야기를 시청자들과 나누고자 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1. 개설초기(2020) /최근(2023) 동일 기간 주요 성장 추이 - 조회수 3,487% 상승 - 구독자 453% 상승 - 좋아요 3,155% 상승 - 댓글 1,005배 상승 2. KT&G 상상플래닛 입주 청년 창업가 성장 지원 “저희같이 작은 기업에게는 홍보 콘텐츠가 너무 필요한데, 이렇게 든든히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청년 창업가들의 사회혁신 이야기와 비즈니스 소개 콘텐츠 ‘플래닛 인터뷰’ 제작 지원(협업/투자 유치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사례 有) - 대중에게 청년 창업가 사이의 인지도, 친밀감 형성을 위한 연계형 콘텐츠(숏폼, 이벤트) 제작 지원 3. KT&G 상상플래닛 브랜딩 강화 청년 창업가/소셜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공간으로써의 KT&G 상상플래닛의 정체성을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콘텐츠 [콘텐츠 기획 전략] 우리는 ‘함께’ 갑니다 - KT&G 상상플래닛과 청년 창업가가 ‘함께’ 만들어 가고,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성장지원 콘텐츠 1. 플래닛 인터뷰 - 메인 콘텐츠 대부분의 청년 창업가와 스타트업은 그들의 이야기를 보다 깊이 있게 소개하고 노출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때문에 제작진은 이러한 니즈와 현실에 착안하여, 진정성있게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는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를 기획하여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였습니다. ‘플래닛 인터뷰’ 콘텐츠는 시리즈로 제작되어 다양한 청년 창업가들을 조명해 나가고 있으며, 콘텐츠를 통해 입주한 청년 창업가들과 대중 사이에 친밀감을 형성하며 B to C 고객을 유치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 및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비즈니스 톤’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소통하기 쉬운 분위기를 조성해 나갑니다. 2. 딱 1분 스킬 - 메인 콘텐츠 연계형 숏폼 콘텐츠 딱 1분 스킬은 누구나 관심 있어 할 만한 소프트한 주제 선정과 빠른 속도감의 전개로 청년 창업가의 전문성을 어필하는 숏폼 콘텐츠입니다. 동시에 메인 콘텐츠인 플래닛 인터뷰의 주제와 연계하여, 플래닛 인터뷰로의 관심을 더욱 규모화시킬 수 있는 서브 콘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3. 성장 지원 프로그램 현장 스케치 KT&G 상상플래닛은 청년 창업가와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별 현장을 담으며 성장 공간으로서의 KT&G 상상플래닛의 브랜딩을 강화하는 동시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했던 잠재적 기업들에게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소개하는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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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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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530112408090314202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