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No.1 Taste Restaurant] CJ Cheiljedang Pop-up Store
서브타이틀 우주붕어
Would you BOONG-UH(Space Boong-Uh Bbang)
URL https://youtu.be/E0_oqywlit8?si=ymudOtp7qbDw9jmj 사이트보기
소개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 콘텐츠의 세계관을 확장한 브랜드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 우주붕어>
키워드 식품,음식,팝업스토어,쇼핑,생활,요리
제작년월 2023.10
등록구분 디지털영상
후보등록분야 디지털영상 > 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소속사 제작진
PM유정민
기획김지영,엄운용팀원,송다은
디자인홍석영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정기섭
기획손선미,강민지,전상원,김로아
디자인최아름,김지원,안지현
PD서현석,정원주,오상호,김동석,김현수
서비스 설명 [배경]
CJ제일제당은 70여 년간 식품업계 No.1 브랜드로서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렌드를 리딩하는 MZ 소비자에게 CJ제일제당은 알고 있는 브랜드이나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닌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에 핵심 구매층으로 지속성장할 MZ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활동 중 하나로 2022년 '제1의맛집 : 우주도넛'에 이어 2023년 '제1의맛집 : 우주붕어'를 기획하였습니다.

[전략]
브랜드 광고 중심의 타 팝업스토어들과 다르게 브랜드 팝업스토어임을 밝히지 않고, 우주 컨셉의 새로운 붕어빵 스토어로 보이도록 하여 부담감을 낮추고, 소비자들이 직접 공간과 메뉴를 탐색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아이디어]
'제1의맛집'의 핵심 아이디어는 '우주붕어' 입니다. 우주붕어는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트릿 푸드인 '붕어빵'을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활용하여 이색적으로 변화시킨 디저트 입니다.

팝업 오픈 전 '제1의맛'을 함께했던 인플루언서들에게 붕어 모양의 달고나와 쿠키를 초대장으로 보내 팝업스토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MZ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화제성을 높였습니다.

총 6가지의 색과 맛으로 개발한 우주붕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CJ제일제당의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하도록 유도하였고, 우주붕어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시각화한 제품, 화보, 굿즈, 공간 등 독특한 디자인과 일관성 있는 경험 설계를 선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의 경험은 개인 SNS를 통해 바이럴 확산되었고, '제1의맛'유튜브에서도 손동표님이 일일 알바생으로 출연하는 '제1의맛집 : 우주붕어' 웹예능 콘텐츠를 통해 팝업스토어 제작 과정과 운영기를 동기간 내 노출하여 직접 팝업스토어를 찾기 어려운 소비자들까지 온라인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성과]
- 23년 10월 6일 ~ 23년 10월 26일

- 팝업스토어 방문자 수 : 23,953명 (유사 카테고리 브랜드 팝업스토어 동기간 평균 방문자수 12,750명 대비 187% 높은 수치 / 목표대비 159%)

- 우주붕어빵 판매 수 : 17,030개 (팝업스토어 방문자의 71% 구매 / 목표대비 95%)

- 유튜브 신규 구독자 수 : 16,761명 (팝업스토어 방문자의 70%가 유튜브 구독자로 전환 / 목표대비 140%)

- 제1의맛집 콘텐츠 조회수 : 870,919건 (목표대비 145%)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30050225569282290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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