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차노을 - 행복한 세상 (Happy World)
Cha Noeul - Happy World Official MV
서브타이틀 차노을 - 행복한 세상 (Happy World) Official MV
Cha Noeul - Happy World Official MV
URL https://www.youtube.com/watch?v=5KhH7u3dxJ0 사이트보기
소개 (1,600만뷰) 초등래퍼 차노을군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동행축제 뮤직비디오 콘텐츠
키워드 차노을,뮤직비디오,초등래퍼,동행축제,전통시장,중소벤처기업부
제작년월 2024.5
등록구분 디지털영상
후보등록분야 디지털영상 > 공공/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중소벤처기업부
소속사 제작진
기획총괄유인석
기획정재영
대행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연출이유진
조연출문준혁,양용혁
제작총괄김요한
프로듀서고성현,임현수
DOP홍민혁
편집장성경
DI강경식
사운드믹싱Emmaus
음원Hedyy
서비스 설명 "차노을 - 행복한 세상 (Happy Wolrd) Official MV

1. 기획 의도 :
① 국내 최대 중소,소상공인 내수 촉진 할인행사인 동행축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전통시장 방문 등 동행축제 동참
② 초등학교 2학년 바라본 전통시장'이란 T&M로 정감있고 감성적으로 메시지 전달

2. 브랜딩 전략 : '동행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초등2학년 아이와 전통시장 상인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통해 소상공인과의 '동행'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함께 행복한 세상'이라는 쉽고 간명한 메시지로 전달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3. 주요 내용 :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국내 최대 내수촉진 할인행사인 '동행축제’ 홍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중앙부처)와 차노을군이 협업하여 만든 전통시장을 배경으로 한 랩 뮤직비디오 영상(‘행복한 세상’)

4. View Point : 전통시장과 동행축제 현장을 배경으로 초등학교 2학년의 동심에서 바라 본 ‘동행’ 의 의미를 랩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

5. 비쥬얼 포인트 : ARRI Alexa mini 등의 최고급 시네마급 촬영을 통한 고퀄리티 촬영으로 진행. 다양한 색감의 전통시장 모습, 먹음직스런 먹거리, 정감있는 상인들 모습 등을 초등 2학년 래퍼의 모습과 교차 편집함으로써 콘텐츠의 비주얼 매력도 증대

6. 주요 성과
1) 정부부처 역대급 오가닉 1,600만 조회 수 기록
- 인스타그램 : 약 1,300만 조회 수
- 유튜브 : 약 300만 조회 수

2) 정부부처 콘텐츠 중 최초로, Youtube 한국 인기곡 TOP 100 진입 (17위 기록!)
:유튜브 한국 인기곡 top 100' 중 아이돌 가수 노래가 아닌 정부 부처 채널의 홍보(랩 뮤직 비디오)로 유일하게 랭크! 5월 내내 인기 아이돌 가수들 보다 높은 순위 기록!
* (5월2주차) 53위 -> (5월3주차) 22위 -> (5월4주차) 17위
* 5월4주차 순위 : 차노을(-행복한 세상(17위) > 아이유(19위) > 뉴진스(21위) > 임영웅(22위)

3) 오가닉 1,000만뷰 달성 수많은 언론사 기사 게재
- 헤럴드경제, 연합뉴스, 서울경제, 이투데이 등 다수 언론사 기사 보도

4) 4,900여개의 긍정적인 폭발적 반응 유도
- 차노을 군에 대한 팬심은 물론,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호평 일색의 댓글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310205265424939560.pdf




평가의견